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ABC(Apple, Beet, Carrot) 주스, 황금비율 ABC주스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0. 8. 16.
반응형


ABC(Apple, Beet, Carrot) 주스, 황금비율 ABC주스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 ABC 주스 종류도 많고 판매도 많이 되고 있는데
방부제도 없고 첨가물도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집에서 직접 바로 갈아서 먹으면 싱싱하고 건강에 좋은 거는 말이 필요 없겠죠.
요즘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몰이 중인
ABC주스 저도 만들어 먹기 시작했어요




오늘은 ABC주스만드는 방법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일단 ABC주스란 사과, 비트, 당근(Apple, Beet, Carrot))
약자인데요 기적의 주스라고 불리는 만큼 그 효능도 참 다양하더라구요. ^-^

비타민과 미네랄 증진부터 항암과 면역력 등등에 도움이 된다고 한답니다.
또 내장지방을 줄여 준다고 하고요.


ABC주스 재료 :)
사과 : 비트 : 당근 = 1: 1/3 : 1
물 200ml

* 레몬 한 조각 추가 (기호에 따라 추가하세요)


재료는 크기에 따라 다르므로 비율에 맞게 준비하여 주세요
저울로 확인하면 좋구요. ㅎㅎ

껍질 째 갈아야 하기 때문에 우선 잔류 농약 없이 깨끗하게 세척을 해서 준비해 주세요
식초물이나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면 쉽게 세척할 수 있어요
굵은 소금으로 이요 하여도 됩니다.



비트를 절단해보면 색상이 너무 이쁘죠. ㅎㅎ

껍질에 양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으니 절대로 깎아
버리면 안 되고 함께 갈아 주세요. ㅎㅎ


곱게 갈아야 하므로 블렌더에서 잘 갈릴 정도로 적당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썰어서 준비할 때 비율(사과 : 비트 : 당근 = 1: 1/3 : 1 )을 맞추어 지퍼팩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갈아서 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레몬 1조각 정도 첨가하여 먹으면 너무 좋아요. ㅎㅎ



여기에 200ml의 생수를 붓고,
잘 갈아주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_^

갈면 꽤 되직하고 묵직해지더라고요. ㅎㅎ
생수의 량은 한번 해보시고 가감하세요.



유리컵에 따라 볼게요..
너무 이쁘게 잘 갈렸죠...

ABC주스는 공복 섭취하면 좋고요.

주의 사항은
변비가 있는 분들은 생수를 조금 더 추가하시고
소화력이 약한 분들은 당근과 비트를 살짝 데쳐서 만드시면 됩니다.



일단 색깔은 보기 좋죠. ^_^
맛있어 보이는데 이게 넣은 사과와 당근의 당도에 따라서 맛이 달라지니까요

사과와 당근이 달달한 맛!
레몬 1조각 추가로 달달 새콤함이 더하여 먹기에는 더 좋아요.

물론 ABC주스는 정석은 레몬 제외입니당.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