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레드비트 물김치 만드는법, 혈압에 효과있는 레드비트 물김치

by 엠제이mj 2020.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트의 풍l부한 영양소를 이용한 물김치가 엄지의제왕에서 소개 되었죠

여기서 재료 중에 비트즙이 필요하였는데 비트즙을 갈아 즙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 드립니다.

 

비트의 영양소는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특유의 붉은 색으로 샐러드를 비롯해 다양한 요리에 사용된다.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암 예방과 염증 완화 효과가 있다.

효능으로는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폐암, 폐렴 등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비트의 열량은 100g당 37kcal 이고요
음식궁합으로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허브류나 샐러드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활용도는 주로 생것 그대로 샐러드나 생채로 먹으면 좋다. 수프를 끓이거나 전을 부쳐도 맛있다.

 


>> 레드비트 물김치 재료 및 담그기 <<

 

레드비트 3, 무 1/2, 레드비트즙 1컵, 풀 물 1/2컵, 생수 1.5L,
다진 마늘 1스푼, 배 1/2개, 다진 생강 1스푼, 쪽파 한줌, 찹쌀 풀 반컵, 소금

 

 

비트 1개를 잘게 썰어서 믹서기로 곱게 갈아 채에 받여 즙을 걸러 준비합니다.

 

 

무 1/2개를 길쭉하게 썰어서 소금 1 1/2큰술 넣어 30분 정도 절여 국물은 버리고 준비합니다.

천일염에 절인 뒤 그대로 사용하세요 소금을 덜 넣는 게 장점입니다

 

비트 2개 길쭉하게 썰어 준비 합니다.

 

찹쌀 풀물 반컵되게 준비합니다.

 

다진 마늘 1스푼, 다진 생강 1스푼, 배 1/2개 썰어서 면포에 넣어 준비합니다.

 

쪽파 한줌 짤게 썰어 준비 합니다,

재료준비는 완료하였네요. 준비된 재료를 담가 보겠습니다.

 

 

자 준비된 재료를 넣어주면됩니다.

절인 무, 비트, 풀물, 면포양념보자기(마늘, 생강, 배) 넣어줍니다.

 

여기에 생수 1.5L 넣어주고 준비된 쪽파 넣어주면 완성 입니다.

하루 숙성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 합니다

 

레드비트즙을 하루 한 잔씩 마시면 혈압약을 먹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고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다고 합니다.

 

 

참고로, 오렌지나 자몽, 라임, 레몬 등 시트러스계(감귤류)의 과일과 잘 어울려 샐러드드레싱에 많이 사용되며, 차이브, 민트, 테라곤 등의 허브류, 그리고 시금치나 엔다이브, 양파, 샬롯 등의 채소와도 잘 맞아 샐러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폐암, 폐렴 등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비트의 8%는 염소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염소 성분은 간 정화작용을 하고, 골격 형성 및 유아 발육에 효과가 있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씻어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위 손상을 막아주고 위 점막을 보호해주기도 한다.

비트를 고를 때는 표면이 매끄럽고 모양이 둥그스름한 것을 골라야 한다. 수확한 지 얼마 안 된 것은 흙이 많이 묻어 있고, 잘랐을 때 붉은색이 선명하게 드러난다. 껍질은 단단해야 하며, 크기는 중간 정도가 가장 부드럽고 맛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