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깻잎장아찌, 된장의 구수한 맛의 깻잎 장아찌 만들기

by 엠제이mj 2020. 9. 9.
반응형

깻잎장아찌, 된장의 구수한 맛의 깻잎 장아찌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밥도둑 깻잎장아찌!
깻잎장아찌 만드는 법 소개드릴게요.

 


집집마다 만드는 방법이 다르고
입맛도 다르지만,


정말 맛있는 비법이 있으니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맛있는 깻잎장아찌 만드는 법



깻잎 장아찌 재료 :)
깻잎 2묶음(큰 것), 된장 1.5큰술, 매실청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홍고추 1큰술, 통깨 1큰술

육수 재료 :

멸치, 표고버섯, 무, 양파, 마늘, 땡고추, 다시마

 

 

깻잎 깨끗이 씻어서 가지런히 해줍니다

 

 

물 10컵 소금 1컵 넣고 끓여서 식혀줍니다.

 

 

깻잎 가지런히 김치 통에 담고 소금물을 부어서 절여줍니다

 

 

식힌 소금물을 붓고 2일 정도 삭혀 줍니다

깻잎이 위로 떠오르는 것을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눌러 줍니다. ㅎㅎ

 

 

삭힌 채에 받혀 소금물을 제거합니다.

꼭 짜서 소금물을 제거를 확실하게 해 줍니다.

 

 

육수를 준비합니다

육수 재료((멸치, 표고버섯, 무, 양파, 마늘, 땡고추, 다시마) )를 넣고 끓여주고

건더기는 건져주고 국물만 식혀줍니다. 
(멸치, 표고버섯, 무, 양파, 마늘, 땡고추, 다시마) 

육수에 된장 1.5큰술 풀어 줍니다.

저희는 믹서기에서 곱게 갈았어요

 

깻잎 장아찌 먹을 때 깔끔한 맛을 위하여

된장 덩어리가 없도록 믹서기에서 갈았어요.

 

 

된장 양념장 만들기

 

된장 푼 육수에,
매실청 2큰술, 올리고당 3큰술, 홍고추 1큰술, 통깨 1큰술 넣어서 골고루 섞어 줍니다.

단 맛을 좋아 하시면 올리고당을 추가하세요. ㅎㅎ

 

 

소금물 제거된 깻잎을 김치통에 담고

그 위에 된장 양념장을 부어 주면 됩니다.

 

냉장고에서 3일 정도 숙성하여 먹으면 됩니다.

 

 

숙성된 깻잎장아찌 접시에 옮겨 담았네요.

여름철 밥도둑 깻잎 장아찌. ^-^

 

 

시중에 판매되는 장아찌 같은가요. ㅎㅎ

 

된장의 구수한 맛이 더해져서 너무 좋아요..

 

깻잎 장아찌 비주얼!

깻잎 장아찌 맛!

 

이건 판매하러 가야겠어요. ㅎㅎ

시간은 좀 걸려도 편리하고 맛 좋은 깻잎 장아찌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