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아삭하고 상큼하고 맑은 콩나물 무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0. 9. 18.
반응형

콩나물무침, 아삭하고 상큼하고 맑은 콩나물 무침 만들기 



밥반찬으로 먹은 콩나물무침!
자주자주 올라가는 반찬인데요.


요즘 채소 가격이 워낙 비싸다 보니
제일 만만한 게 콩나물이죠. ㅎㅎ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아삭아삭하게 맑은 콩나물 무쳐 보았어요.

아이들도 잘 먹는 콩나물 무침!

 


콩나물 무침 재료 : )
콩나물 250g, 핑크소금, 당근, 파, 다진마늘 조금씩, 땡고추 1(아이들 용은 제외) 

콩나물 다듬어줍니다
콩나물 머리 껍질 이 부분을 제거해 주어야 깔끔하죠. ~~

 

 

물에 씻어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콩나물 넣고 3~4분 정도 삶아 줍니다.

 

콩나물 삶을 때 뚜껑을 열고 끝까지 삶아서 되고요
뚜껑을 닫고 삶을 경우 끝까지 닫고 삶아야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

 

 

삶은 후 바로 찬물에 2~3번 헹구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삶는 시간과 바로 찬 물에 헹구는 게 아삭한 맛을 좌우합니다.

 

 

부재료 파, 당근 조금씩 가늘게 채 썰어 준비합니다

다진마늘, 땡고추(청양고추)도 준비하고요

 

아이들 먹을 거는 청양고추 사용하지 않아요.

 

 

물기 빠진 콩나물을 볼에 담고
핑크 뿌려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1차로 조물조물해줍니다.

 

여기서 맛을 살짝보고 간을 조정하세요.

액젓, 간장은 사용 안 하므로....

 

준비한 파, 당근, 다진마늘, 다진 땡고추 넣어줍니다.
살랑살랑 조물조물 섞어줍니다.

 

부재료 파, 당근은 색상을 보고 취향에 따라 가감하세요

아이들 먹을 거는 청양고추 넣지 않습니다. ㅎㅎ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고 조물조물하여 마무리합니다.

 

 

아삭하고 상큼하고 맑은 콩나물 무침!

삶는 시간과 물에 헹구는 타이밍을 잘 맞춰야

콩나물이 아삭거리고 맛이 좋아요. ^-^ 

 

고추장 조금 추가하여 밥 비벼 먹어도 좋고요

저희는 그냥 밥 한 그릇 뚝딱 했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