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풋고추찜 무침 밥도둑 밑반찬 풋고추요리

by 엠제이mj 2020. 10. 12.
반응형

풋고추찜 무침 밥도둑 밑반찬 풋고추요리 

 

고추는 가지과에 속하는 1년생 초본으로 

우리나라에 조선 중기에 전래되었다고 합니다.

 

고추에는 특히 비타민 A와 C가 많이 들어 있으며,

이것은 사과의 50배, 귤보다는 2∼3배 더 많다고 합니다.

 

 

 

풋고추 요리를 소개해 드립니다.

풋고추 찜은 양산시의 향토음식으로

살짝 쪄내야 고추의 색과 향이 살아있다고 합니다

 


풋고추찜 무침 재료 :)
작은 풋고추 30개(작은 것), 밀가루 3큰술

양념장 재료
다진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홍고추 조금, 매실액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추는 꼭지를 따서 큰 거는 한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풋고추 깨끗이 씻어서 준비합니다

 

비닐봉지에 밀가루 3큰술을 넣고

풋고추도 넣어 줍니다.

 

 

밀가루, 고추를 넣은 비닐봉지를 잘 흔들어 밀가루 옷을 입혀 줍니다.

 

 

찜 솥에 보자기를 깔고 물이 끓어오르면 

밀가루 묻힌 고추를 넣어서 센 불에서 5분 정도 찝니다.

 

 

 

찌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 재료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다진마늘 1큰술, 진간장 2큰술, 홍고추 조금, 매실액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양념장 맛봤더니 짭조름하니 딱 좋았어요.. 

 

 

 

고추가 다 쪄지면 양념장 그릇에 옮겨 담고 골고루 섞어서 무쳐서 마무리합니다.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잘 섞어주면
풋고추찜 무침 완성! ^_^

 

 

 

금방 무친 고추찜 밥 위에 올려 먹으면 아주 꿀맛!

밥도둑 입니다요. ㅎㅎ

너무 맛있어서 고추찜에 계속 젓가락이 가네요. ㅎㅎ

풋고추찜무침 한번 해 드셔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