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가을무김치, 입맛 돋게 하는 김치로 가을무김치 담그는 법

by 엠제이mj 2020. 10. 21.
반응형

가을무김치, 입맛 돋게 하는 김치로 가을무김치 담그는 법

 

오늘은 아침부터 아파트 친구와 함께 걷기를 좀 하였답니다.

2만 7 천보를 걸었네요..ㅠㅠ ~~

지방을 분해시키기 딱 좋겠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상쾌한 아침 시작합니다.

달달한 커피한잔하고 힘내야지...ㅎㅎ

 

어제 가을 무 사온 것으로 김치 담가볼까요.. ㅎㅎ

가을무김치. 어린 무김치
 



김장용 무인데 솎아주어야 더 튼튼한 무로 성장하기에 이렇게 솎아 낸 무 이죠.~~

이 솎아 낸 무로 담근 김치. 가을무김치랍니다. 어린무김치라고도 하죠.


잎이 질기지 않아 무보다는 이 잎이 맛있다는 분들도 많답니다.
이 솎아 낸 무로 김치 만들어 볼게요. ㅎㅎ


 

가을무김치 재료 :)

무 2묶음, 부추 조금

 

양념장 재료 :

배 1, 사과 1, 홍고추 15, 마늘 15, 매실액 2큰술, 새우젓 3큰술, 액젓 5큰술, 풀물 2컵, 생강가루 1작은술, 고춧가루 1컵, 설탕 2큰술, 통깨 3큰술

 


솎아 낸 무로 김치 한번 만들어 볼께요~~

 

무는 끝부분을 자르고 잎은 억센 부분만 떼어내고 다듬어 주세요. 
껍질이 연하니깐 뿌리 쪽만 칼로 살살 밀어주시면 된답니다.

지저분한 부분만 제거합니다요. 

 

 

그리고 물에 씻으면 깨끗하죠.~~. 
취향에 따라 껍질을 제거하여도 됩니다.

저는 이렇게 손질해주었어요.

껍질에 영양가 많은거는 아시죠..ㅎㅎ

 

억센 잎은 따로 모아서 삶은 후.

냉동 보관하셨다가 국 끓일 때 사용하세요. 

 

 

먹기 좋게 썰어주고요.

소금을 뿌려 절여주세요. 
아직 어린 무라... 오래 절이지 않아도 된답니다.  

무는 30분~60분 절여 주면 됩니다.

 

 

양념장 재료 (배 1, 사과 1, 홍고추 15, 마늘 15, 매실액 2큰술, 새우젓 3큰술, 액젓 5큰술, 풀물 2컵)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간 양념에

생강가루 1작은술, 고춧가루 1컵, 설탕 2큰술, 통깨 3큰술 넣고 골고루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절인 무를 헹군 다음 물기를 빼주시고요.
부재료 부추도 한 줌 썰어서 준비합니다.
물론 부재료를 추가로 양파, 파, 등등 더 넣어도 됩니다.

 

저는 부추만 추가로 준비하였어요.

 

 

물기 뺀 어린무에

준비한 부추를 넣고

양념을 골고루 부어 줍니다.

 

 

이제 무를 양념을 버무려 주면 됩니다.
오른손으로 왼손으로...

살살 버무려주었어요.

 

 

참 맛나게 만들어졌네요.

하나 집어 먹어보니 아삭한 게....

양념 맛입니다요. ㅋㅋㅋ

 

바로 드셔도 좋고요.

며칠 두었다가 살짝 익혀 드셔도 좋답니다.

 

 

무가 맵지 않아 그냥 먹어도 괜찮거든요.
이 무김치는 잎이 맛있는 거 아시죠?

 

여린 잎만 남겨놓아서 질기지 않아요.

무김치로 라면이랑 함께 먹었는데. ㅎㅎㅎ,

너무 맛있었어요.. ^_^

 

입맛 돋게 하는 김치로 가을무김치 괜찮지 않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