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김장무 솎은 무청 시래기된장국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0. 11. 14.
반응형

김장무 솎은 무청 구수한 시래기 된장국 만드는 법

벌써 가을의 중반을 지나서 겨울로 가는 길목에,
아침저녁으론 제법 서늘 쌀쌀하지요? 

 

오늘은 김장무 솎은 무청으로
무청 시래기된장국 만들었어요.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에 
딱 어울리는 무청 시래기 된장국구수하고, 

청양고추를 넣어서 매콤하게 만들어 볼게요



솎은 무청 시래기 된장국 재료 및 만들기
솎은 무청 1/2단,  된장 2큰술, 파 1, 다진마늘 1큰술, 땡고추 2, 들깨가루 5큰술, 육수 1.5L 

 

 

 

육수 끓여서 준비합니다.

(육수 재료 : 멸치, 디포리)

 

 

솎은 무청 다듬어서 깨끗이 씻어줍니다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15분 정도 삶아 줍니다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된장 2큰술 넣고 조물조물하여 밑간을 해줍니다

 

 

육수 국물 끓어오르면 밑간 한 시래기를 넣고 끓여 줍니다.

푹 20분 이상 많이 끓여줍니다

 

국물은 많이 끓일수록 구수하고 시래기의 깊은 맛이우러납니다

 

 

 

마늘 땡고추 파 넣고 끓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들깨가루 5큰술 넣어서 팔팔 끓여 마무리합니다.

김장무 솎은 무청 시래기 된장국 만들었어요.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에 딱 어울리는 무청 시래기된장국 
구수하니 맛있네요. 

청양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이 좋네요.
이번에는 육수에 멸치/디포리를 넣었더니 국물 맛이 짱! 
국물이 이렇게 시원할 수가 없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