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고추 멸치볶음 마무리고추 넣은 멸치볶음

by 엠제이mj 2020. 11. 11.
반응형

고추 멸치볶음 마무리 고추 넣은 멸치볶음


주말 농장을 운영하시는 형님의 마무리 고추를 많이 주셔서 애기 고추를 
멸치 볶음 만들어 보았네요

 

 

저희 집은 멸치요리는 떨어지지 않도록 만들어 먹는지라...

오늘도 멸치 볶음 맛 있게 준비하였어요



마무리 고추 멸치볶음 재료 : )
멸치 150g, 고추 한줌, 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물 2큰술, 미림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멸치와 마무리 애기 고추를 준비하였어요

 

마른 팬에 멸치를 살짝 볶아서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해 줍니다
볶아서 멸치를 채에 밭쳐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양념장 재료 넣어서 불을 약하게 해서 끓여 줍니다

(재료 : 간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물 2큰술)

 

 

준비한 고추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양념이 묻을 정도만 살짝 볶아야 먹을 때 고추가 아삭한 맛이 살아 있어요.

 

고추를 넣어주니 곧바로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게 너무 좋아요
이거만 먹어도 반찬 되겠네요. ㅎㅎ

 

 

준비한 멸치 넣고 볶아줍니다.
미림 1큰술 추가하여 줍니다 

 

불 끄고 올리고당 2큰술 볶아주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역시 고추가 아삭한 맛이 살아있어서  

윤기가 좌르륵 매콤 단짠 밥을 부르는 반찬이네요. ~~

멸치볶음의 비주얼이 딱 만족스러워요. ㅎㅎ

이렇게 한번 만들어 두면 오래 보관해두고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