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콩나물 국밥 뜨끈하고 깔끔한 콩나물 국밥 만들기

by 엠제이mj 2020. 12. 9.
반응형

콩나물 국밥 뜨끈하고 깔끔한 콩나물 국밥 만들기



오늘은 신랑이 감기 기운이 있다고 하여...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콩나물 국밥을 끓였어요. ~~

 

육수 내어 간단하게 뜨끈한 국밥!

 

뜨끈한 콩나물국밥 해 먹었어요.

김치 국밥!

 

오징어나 추가 재료 고기류가 들어가면 더 좋은데...

오징어가 없어서 제외하고,..

김치 콩나물 국밥 끓였어요. ㅎㅎ



콩나물 국밥 재료 :)
콩나물 두 줌, 김치(묶은 지), 대파 1, 청양고추 2, 청고추 2, 다진마늘 1큰술, 육수 1.5L

 


콩나물 국밥 만들기에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것은
바로바로 국물이지요.

 

큰 궁중 팬에 국물용 멸치 넣어 육수를 끓여줍니다.

(멸치, 다시마, 버섯, 무)
다시마는 먼저 건져내고 푹 끓였어요.

​ ​

주재료 묵은지, 콩나물을 준비합니다.

고기류는 감기에는 소화도 중요하므로 고기류는 제외하였어요. ㅎㅎ

 

 

대파 어슷 썰고

청고추 2, 청양고추 2 다져서 준비합니다.

 

 

준비한 육수 건더기는 건져내고,

묵은지(김치)를 잘게 썰어서 준비한 육수에 넣어서 끓여줍니다.

 

 

김치 국물이 끓어오르면,

콩나물 한 봉지 휑궈서 넣고 삶아줍니다.

 
뿌리를 완전히 정리하지 않았어요. 
지저분하게 보이는 것만 다듬었거든요~

 

콩나물은 별도로 삶아서 올려도 되는데 이렇게 바로 넣어서 삶으면 편하죠. ㅎㅎ

 

 

 

 

콩나물 익은 후

파, 고추, 다진마늘 넣어 줍니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도 추가하여도 좋아요.

 

완성된 후 양념간장 올려 먹겠지만 
국물에 기본 간이 되어있어야 맛이 나잖아요.

 

부족한 간은 맛간장 또는 소금으로 가감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김치를 조금 많이 넣어서 간은 생략하였어요. ㅎㅎ

 

 

큰 그릇에 끓여진 국을 옮겨 담고

계란 하나 올려서 마무리합니다.

 

뜨끈하게 한 그릇 먹으면 몸에 열이 나고 감기 기운도 떨쳐버린답니다. ㅎㅎ

 

고기 없이 깔끔한 콩나물 국밥 함 해보세요

오늘은 저도 국물까지 싹 먹었어요. ^_^

담에 오징어 콩나물 국밥 정식으로 소개드릴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