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물메기탕 끓이는 법 겨울제철 별미 뽀얀 국물에 하얀 메기살

by 엠제이mj 2020. 12. 11.
반응형

물메기탕 끓이는 법 겨울 제철 별미 뽀얀 국물에 하얀 메기살


겨울 제철 딱 한철에만 먹을 수 있는 별미 물메기탕이랍니다.
겨울이면 꼭 끓여먹는 물메기탕 국이기도 하죠.
요즘 한창 제철이라 싱싱한 메기를 사다가 시원하게 물메기탕을 끓여봤어요.

 

 

 

물메기탕 끓이는 법 어렵지 않아요.
겨울철에는 탕이 좋죠..
물메기의 시원한 국물 ~~
그 국물 맛을 못 있고 또 찾아요. ㅎㅎ 

 


물메기탕 재료 :)

물메기 1마리, 무 1/3, 대파 2, 다진마늘 1큰술, 액젓 2큰술, 미림 3큰술, 쌀뜨물 2L, 땡고추 2

 

 

물메기 2kg 정도 되는 것으로 준비하였어요

이 부분은 시장 아주머니가 손질한 것입니다.

아주 실한 녀석이죠~ 

 

 

물메기는 이미 손질해왔기 때문에 한번 헹구어주면 된답니다.

핏물을 깨끗이 헹궈야 합니다.

 

 

물메기탕의 무는 비스듬히 비져서 썰어 줍니다.

얇게 비져서 넣어주면 맛은 좋아요.. ㅎㅎ

 

그냥 살짝 두께감 있게 나박나박하게 썰어도 됩니다.

 

쌀뜨물도 준비합니다.

쌀뜨물이 없을 경우 생수를 사용하여도 됩니다.

 

 

쌀뜨물 붓고 팔팔 끓여 줍니다.
다시마 1장 넣었어요.

팔팔 끓어오르면 무 넣고 끓여 줍니다.

 

 

무가 투명하도록 살짝 익으면 물메기를 넣어 줘요
물메기 알도 같이 넣고 팔팔 끓여 줍니다.

 

 

생선 비린내를 잡기 위해서 미림 3큰술 넣었어요.
간은 액젓 2큰술으로 합니다

 

중간중간 거품은 제거해 줍니다

물메기는 너무 많이 끓이면 생선이 풀리므로 10분 정도로 끓여줍니다.

 

 

다진마늘 넣고
파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면 되는데 앞서 액젓을 넣어서 소금은 기호에 따라 아주 조금만 넣어도 된답니다.

(저희는 생략하였어요.. 신랑이 싱급게 먹는지라......ㅎㅎㅎ)

 

시원하게 미나리 또는 쑥갓을 넣으면 좋은데,..

오늘은 없어서 그냥 마무리하였어요..

 

 

겨울 제철 별미 음식 물메기탕!

 

뽀얀 국물에 하얀 메기살 그리고 알 ~~

보기만 해도 시원한 느낌이 물씬 나네요.

 

물메기탕은 특히 숙취해소의 해장국으로 너무 좋아요.
먹어본 사람만이 아는 부들부들 메기살이 입에서 사르르 녹아요. ㅎㅎ

 

아이들도 좋아하는 메기탕 국물!

겨울 제철 별미 음식 물메기탕 꼭 끓여 드셔 보세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