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수육국물라면, 수육 끓이고 난 후 진한 국물 맛

by 엠제이mj 2020. 12. 19.
반응형

수육 국물라면, 수육 끓이고 난 후 진한 국물 맛

 

안녕하세요.

돼지 수육 만들어 먹은 육수로 라면을 끓여 보았어요.

육수의 기름은 깨끗하게 제거하여 끓여야겠죠.ㅎㅎ

 

수육 고기를 건져서 먹고 
건더기까지 다 있는 수육 국물을

냉장고에 넣고 식혔다가 사용합니다..

 


수육국물라면 재료 :)
계란, 숙주, 파, 고추, 치킨스톡, 수육 삶은 육수, 수육, 간장, 설탕, 다진마늘

 

 

 

수육 고기를 건져서 먹고  
건더기까지 다 있는 수육 국물을
냉장고에서 육수를 식혀줍니다.

 

식혀주면 기름 덩어리로 굳은 것을 걷어내어 줍니다.

 

 

기름이 떠있는데, 윗면에 있는 기름을 싹 걷어주고

그런 다음 안에 있던 건더기들 다 빼주고 
채에 한번 걸려주면 깔끔한 국물이 남는다.

 

 

숙주와 파, 고추도 준비합니다.

계란도 반숙으로 삶아서 준비합니다.

 

 

수육 구워서 준비합니다.

육수 1스푼 +간장 1스푼 + 설탕 1스푼을 넣고 저어준 뒤 자른 수육에 발라 구워줍니다.

 

 

수육 국물에 치킨스톡 2스푼을 넣고 끓여줍니다.

 

 

육수가 끓으면 면사리와 숙주를 넣고 끓여줍니다.

 

 

다진마늘 1스푼 넣어 마무리합니다.

 

 

라면 그릇에 옮겨 담고,

국물도 약간 자작하게 붓어줍니다.

 

구운 수육도 올려주고,
준비한 파와 고추를 계란을 올려줍니다.

 

 

면발이 졸깃한 게 너무 맛있네요ㅋㅋㅋㅋ
이제 수육 해 먹으면 꼭 라면도 필수 코스로 해 먹어야겠네. ㅋㅋㅋ

 
돼지육수의 국물이 고소하면서도

깔끔하고 깊은 맛이 있는 육수로 재탄생했어요. ^_^

 

수육 국물라면의 진한 국물 맛 느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