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돼지감자깍두기, 달큼한 맛 돼지감자 요리 깍두기 담기

by 엠제이mj 2020. 12. 21.
반응형

돼지감자깍두기, 달큼한 맛 돼지감자 요리 깍두기 담기

돼지감자는 ‘천연 인슐린’이라고 알려져 있죠.

그리고, 돼지감자는 특유의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 때문에...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 먹어요. ~~

 

돼지감자 밥

조림이나 볶음

말려서 차로도 많이 마시는데,..

오늘은 돼지감자 깍두기를 만들었어요

 

 

만들어 먹어보니 익히지 않고 먹어도 
괜찮아서 바로부터 먹고 있네요.



이것이 돼지감자인데요 함 보세요...

울퉁불퉁하게 생겼죠. ㅎㅎ 

그래도 돼지감자 요리는 달큼한 게 좋아요. ^_^

 


돼지감자 깍두기 재료 :)

돼지감자 1.2kg, 고춧가루 2큰술, 소금 1.5컵, 깨소금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3큰술, 젓갈 3큰술, 새우젓 1큰술, 감홍시 1/2컵, 다진 파 조금, 다진마늘 1.5큰술, 매실액 2큰술 


 

돼지감자 작은 것은 그대로 큰 것은 썰어주고요.

물에 살짝 헹구어 줍니다.

 

돼지감자는 흙, 모래가 많이 묻어 있으므로 깨끗이 여러 번 씻어서 준비합니다.

 

 

소금에 1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중간에 뒤집어서 골고루 절여줍니다.

 

 

 

절이는 동안 양념장 만들어 줍니다.

김치 담 걸 때 사용하는 단골 메뉴 대봉감 홍시도 준비하고요.

홍시가 없으면 설탕 1.5큰술 정도 넣어도 됩니다.

 

양념장 재료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고춧가루 3큰술, 젓갈 3큰술, 새우젓 1큰술, 감홍시 1/2컵, 다진 파 조금, 다진마늘 1.5큰술, 매실액 2큰술 )

 

 

절여진 돼지감자의 소금 국물은 채에 걸러서 따라냅니다
고춧가루 2큰술 넣고 밑간을 해줍니다.

 

밑간을 해주면 깍두기의 색상이 이쁘게 잘 나옵니다.

 

 

양념장 넣고 조물조물 묻혀 주면 됩니다.

 

 

돼지감자의 깔끔한 맛을 위하여 땡고추 잘게 썰어서 조금 넣어 주었어요
마지막으로 깨소금 솔솔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돼지감자 깍두기 완성되었네요. ㅎㅎ

바로 먹어보니 아삭 하네요. 

 

하루정도 숙성 후 냉장고에 넣고 먹으면 됩니다.

저희는 아삭한 맛을 좋아해서 바로 냉장고에 들어 갔네요. ㅎㅎ.

 

 

약간 달큼한 맛이 나니 바로 먹어도 좋더라고요.
돼지감자가 아삭하니 괜찮네요.

한 번에 몇 톨씩은 집어먹게 되네요. ㅎㅎ

 

다음에 돼지감자로 쪄먹기,

돼지감자 밥도 소개 들릴까 합니다. ㅎㅎ

기대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