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순두부라면, 순두부찌개 맛 순두부 열라면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0. 12. 22.
반응형

순두부라면 순두부찌개 맛 순두부 열라면 끓이는 법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 잘 어울리는 순두부라면..
싶고 너무 간단한 메뉴랍니다. ㅎㅎ 
안 따라 만들 수 없게 말이죠...^^ㅎㅎ


사람들이 엄청들 끓여 드시더라고요.
뭐 그리 끓여먹을 만할까 싶었는데요..
끓여서 먹어보니! 오호~~ 이 거 너무 맛있네요. ~~

 


순두부라면 재료 (2인분) :)
열라면 1, 순두부 1, 파 1, 계란 1, 후추, 물 500ml

 

재료도 너무 간단하답니다. ㅎㅎ

 

 

열라면, 순두부 준비하고요

파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열라면이 없으시면 매운 계열의 라면은 다 괜찮아요.

 

물 500ml에 끓어오르면 순두부 1/2만 넣고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숟가락이나 칼 등을 이용해서 듬성듬성 잘라주시는데요,
혼자 편하게 드시는 거라면 숟가락으로 큼직하게 갈라도 되지만...
순두부가 이쁘게 모양을 내어야 하는데 안되었어요. ㅎㅎ


라면 수프도 넣어주고

그런 다음 순두부에 맛이 배어들 수 있도록 먼저 끓여줍니다.

 

그리고 팔팔 국물이 끓어오르면 🍜 라면을 넣어주고요

그리고 후추도 톡톡 넣고요

 

 

순두부 나머지 1/2 넣고

계란 1개 넣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파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다진 마늘을 넣지 않으면 라면의 맛이 강하고,
다진마늘을 넣으면 찌개 같은 맛이 좀 더 강해진답니다.

 

이번 건은 다진마늘을 넣지 앟았어요. ㅎㅎ
다음에는 다진마늘 넣고 끓여야겠어요. ㅎㅎ

개인 취향에 따라 조정하세요 ^_^

 

 

 

라면이 다 익고 계란도 반숙으로 익었을 때 불 끄면 완성! 
순두부찌개스런 맛!

 

먹어보면 꽤나 맛이 좋고 또 먹고 싶은...

순두부찌개 같은 맛이 나는 순두부열라면 이랍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