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석류청만들기, 석류알 까는 방법과 석류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0. 12. 23.
반응형

석류청만들기, 석류알 까는 방법과 석류차 만들기


석류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차로 끓여마시거나 즙을 내 먹고,

생으로 먹기도 하는데요.~~

 

 

 

 


이번에는 꼭 석류청을 만들어야겠다는 마음으로
갑자기 먹고 싶어서 몇 개 담아왔어요...


 

 

석류를 그냥 많이 먹곤 하였는데.. 
석류청을 담가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만들어보았는데 우와 정말 맛있는 것 있죠.. ㅋㅋㅋ 

 

또 석류가 감기 예방, 갱년기 장애 예방과

석류에는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에 효험 있으며 석류의 씨앗을 싸고 있는 막에는 천연 에스트로겐 호르몬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


여성호르몬 유사 성분이 풍부하여 여성의 과일이라고도 한답니다.

붉은 빛깔이 참 고운 석류~!

갱년기로 고생하는 여성분들은 찾아 먹어보세요. ^_^

 

 

 

 

 

이쁘고 잘 익은 석류를 준비하였어요.ㅎㅎ

 

 

 

 

굵은소금

베이킹 소다를 뿌려서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껍질은 사용 안 하지만

알맹이를 깔 때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알맹이 까는 법 알려 드릴게요

먼저 뚜껑을 연다는 느낌으로 잘라주고

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석류는 어쩜 예쁘게 생겼는지
먹기에는 좀 부담스럽죠..ㅎㅎ

 

 

 

 

큰 볼을 받혀놓고

석류 씨를 아래로 가도록 손으로 잡고

숟가락으로 톡톡 치면 알이 밑으로 잘 떨어집니다.

 

이렇게 하면 석류 까기가 ~~  참 쉽죠~~ ㅋㅋㅋ

 

 

 

 

석류청 보관 병도 소독 처리합니다.

 

 

 

1:1의 무게만큼 설탕을 넣었어요
비정재 황설탕을 넣었어요


흰 설탕, 일반 황설탕 넣어도 괜찮아요
흰 설탕을 사용하면 색감은 더 예쁘겠죠?

주걱 같은 걸로 잘 섞어줍니다 
그럼 섞이면 이렇게 예쁜 모습이 되는데요

 

 

 

 

용기에 담아주세요!
제법 큰 용기를 사용해서 꽉 차네요..

석류청 만들기 간단하죠?

 

 

 

 

담은 지 4~5시간 정도 뒤의 모습입니다.

설탕이 녹아들어 가죠..

 

녹으면서 밑에 가라앉은 설탕은 잘 저어주세요.

 

 

 

 

일주일 된 석류청입니다.

여러 가지 과일청을 만들어보았는데,
석류청 색감이 제일 예쁜 것 같아요

 

 

 

맛도 있지만 보기만 해도 색감도 예뻐서
맛있을 것 같아 보이죠. ㅎㅎ  

여름에 먹으면 시원하게 먹겠지만
요즘 먹어도 맛있어요

탄산수나 우유에 넣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