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매생이 무국, 찬바람이 불 때면 생각이나는 매생이국 끓이는 방법

by 엠제이mj 2020. 12. 29.
반응형

매생이 무우국, 찬바람이 불 때면 생각이 나는 매생이 뭇국 끓이는 방법

 

찬바람이 불 때면 짙은 푸른빛으로 

입맛을 자극하는 해조류 매생이입니다.

 

매생이는 매생이 굴국으로 끓이거나

참기름을 넣어 고소하게 무쳐 먹기도 하며,

밀가루와 섞어 반죽한 후 매생이 전으로 요리해 먹는다.

 

 

오늘은 매생이 돼지뭇국을 끓였어요.

 

매생이는 저칼로리,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칼슘이 풍부해

부족한 무기질을 보충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생이 무국 재료 :D

매생이 300g, 무 300g, 돼지 목살 300g, 멸치육수 2L, 참기름 2큰술, 액젓 2큰술, 멸치육수 2L

 


 

매생이 깨끗이 씻어서 준비합니다
매생이는 이물질이 있을 수 있으므로 채에 받쳐 여러 번 헹궈줍니다.

 

돼지고기 목살 잘게 길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식육점에서 채 썰어 달라고 하면 썰어 줍니다.

저희는 집에 있는 고기를 활용하다 보니 직접 썰어서 준비하였어요.

 

 

무채 썰어 준비합니다.

 

 

멸치 육수 끓여서 준비합니다.

육수는 1 또는 1.5L 정도 하여도 되는데 신랑이 시원한 국물 맛을 좋아하여 육수를 조금 더 넣었어요. ㅎㅎ

 

 

팬에 참기름 2큰술을 두르고 돼지고기에 넣어서 볶아 줍니다.

고소한 참기름이 돼지고기에 배여 들도록 달달 볶아줍니다.

 

 

볶은 돼지고기를 한쪽으로 몰고 무 채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무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돼지고기와 같이 섞어서 볶아 줍니다
이렇게 볶으면 무의 돼지고기 육수가 배여 들어 더 구수하게 맛있어요. ㅋㅋ

 

 

준비한 육수를 붓고 끓여 줍니다.
끓어오르면 거품도 생기는데 거품은 제거해 줍니다.

 

 

국물이 끓어오르면 육수가 다시 끓으면 매생이 300g을 넣는다 

매생이가 길쭉하면 가위로 먹기 좋게 적당하게 썰어줍니다.

 

 

간은 멸치 액젓 2큰술 넣어서 하였어요.

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

 

파란 매생이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바다향이 밀려오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거품 제거해주고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

 

 

바다를 여기에 옮겨 노았지요. ㅎㅎ

매생이 뭇국!

매생이 돼지국!

 

 

매생이국에 밥 말아.. ㅋㅋ,, 국밥 만들어서... ㅎㅎ

한 숟가락 떠서 위에 김치 올리니 ㅎㅎ

이건 꼭 먹어야 해요. ~~~~~

 

매생이국에는 굴을 넣고 주로 해 먹었죠.

매생이 돼지고기와 무가 잘 어울려요. ㅎㅎ

 

이번 겨울에는 매생이 요리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