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톳달래 무침 새콤하게 조물조물 무쳐 먹는 톳무침

by 엠제이mj 2021. 1. 12.
반응형

톳 달래 무침 새콤하게 조물조물 무쳐 먹는 톳무침

요즘은 한겨울에도 봄에 먹는 나물들도 나오네요. ㅎㅎ
봄에 먹는 톳달래 무침을  만들어 보았어요. 
먹으면 먹을수록 오도독한

식감이 너무나도 재미있는 톳!

 

간단하게 달래를 넣어

새콤하게 조물조물 무쳐 먹는 
톳나물 달래무침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ㅎㅎ


톳달래 새콤달콤 무침 재료 :)
톳 250g, 달래 100g, 양파 1/4,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양념 재료 :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작은술, 고추장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주재료인 톳을 씻어서 준비하였어요. ㅎㅎ

 

달래도 씻었어 준비합니다.

 

톳을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1분 정도 데쳐서

찬물에 헹구어 채에 받혀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달래는 먹기 좋은 크기로

듬성듬성 잘라 놓습니다.

 

 

양념장을 재료를 모두 넣어서 만들었습니다.

(고춧가루 1큰술, 진간장 1큰술, 식초 2큰술, 설탕 1작은술, 고추장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양념장에
톳나물 넣고
달래 넣고
양파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달래로 무쳐 상큼함과~
달래 봄내음을 겨울에도 가득하네요. ㅎㅎ


씹는 식감으로 입맛도 돋게 하고

새콤하게 씹는 재미까지 즐겨요. ~~


간단하게 무쳐먹는 밑반찬 요리
간단한 밑반찬으로 봄을 기다려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