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시소덮죽, 시금치 소고기 덮죽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1. 14.
반응형

시소덮죽, 시금치 소고기 덮죽 만들기

작은 아들이 골목식당에서 나온 시소덮죽먹고 싶다고하여..
골목식당 프로 다시 보기 한번 보고 만들어 봤네요. ㅎㅎ
시소덮죽!

 


시금치와 소고기를 넣어서 만든 덮밥식 죽이라고 한답니다.
저희가 흔히 먹는 덮밥이 밥에 양념된 소스가 올라가잖아요~
이건 죽으로 만들어서 덮죽이라고 하네요. ㅎㅎ

 


시금치와 소고기의 영양성분도 업되는 메뉴 입니다요.~~

레시피는 약간 다를 수 있으므로 참고하세요. ㅎㅎ

한번 따라 해 보세요


시소덮죽 재료 :)
쌀 1컵, 소고기 250g(불고기용), 시금치 1/2단, 당근 1/3, 양파 1/2, 표고버섯 2~3개, 팽이버섯 1봉지, 대파 1/3, 홍고추 1개, 소스 진간장 3T, 굴소스 3T, 생강 1t, 설탕 1.5T, 전분 1/2T, 물 1컵, 고추기름 3T,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후추

 

소고기 밑간 재료:
맛술 2T, 후추


 

시소덮죽 재료 준비하였어요

 

시금치 다듬어 씻어서 준비하고요

당근 버섯 얇게 썰어주고

양파도 썰어주고

팽이버섯 준비하고

홍고추 대파 썰어서 준비합니다.

 

깨끗이 씻은 쌀을 30분 이상 불려서 준비합니다.

 

 

소고기는 맛술 2T, 후추로 밑간을 해줍니다. 

 

 

참기름을 두르고 약불에 불린 쌀을 볶아줍니다.

 

쌀을 적당히 볶아주고 살짝 익으면

물 적당하게 부어주고 잘 저어 죽을 끓여 줍니다.

여기서 소금 간을 조금 해 줍니다.

 

 

식용유 두르고 준비한 파를 넣어서 파 기름을 내어주고요

 

소고기를 넣고

당근, 양파, 표고버섯 야채를 넣고 볶습니다.

 

 

소고기 핏기가 사라질 정도로 볶아준 후~

다진 마늘 1T, 생강 1t, 설탕 1.5T, 굴소스 3T 넣어줍니다.

 

 

간장 3T를 넣고

물 1컵에 전분 1/2를 넣어 전분물을 만들어서 넣고 계속 볶아줍니다.

고추기름 3T를 넣고 볶아줍니다.

 

 

시금치, 팽이버섯, 홍고추를 넣습니다.

 

 

졸여 볶아서 마무리합니다.

 

 

흰 죽도 마무리되었고요..

 

흰 죽을 그릇에 담고,
시금치와 소고기 넣고 만든 소스를 절반에만 올려주면 완성 입니다요 ~~

 

 

흰 죽도 먹을 수 있고....

시소덮죽 !

 

골목식당에 나온 식당의 맛??

먹어보지 못해서 맞는지 모르지만 부드럽고 좋았어요. ㅎㅎ

 

신랑과 저희 입맛엔 좋았어요.
위에 부담도 적은 죽 먹고 싶을 때 해 먹어 보세요..^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