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집에 있는 야채로 맛나게 회덮밥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2. 17.
반응형

집에 있는 야채로 맛나게 회덮밥 만들기

 

 

겨울 마지막 끝자락에...

이제 봄기운을 맘껏 즐길 수 없는 현실이죠...

 

외식도 못하니 회도 썰어와서 집에서 먹고 하죠...

회 먹고 난 후 회덮밥을 만들어 먹었네요..

 

초고추장 맛이랄까..

회보다 회덮밥이 메인이 되었네요. ㅎㅎ

 

회덮밥 재료 :)

회덮밥의 기본 재료 집에 있는 야채를 챙겼네요. ㅎㅎ

양파, 상추, 자색 양배추, 당근, 오이, 깻잎, 양배추, 밥, 초고추장

 

 

 

회를 비벼 먹을 수 있게 

야채들을 잘게 채 썰어서 줍니다.

 

 

뜨끈하고 하얀 밥 한 그릇...

밥 한 공기 큰 볼에 담아줍니다.

 

밥도 이쁘게 담기 위해 작은 공기 그릇에 담아서 넣어줍니다.

 

 

밥 옆으로 준비한 야채를 올려줍니다.

밥을 중심으로 하여 둥그렇게 올려요. ㅎㅎ

 

 

그위에 회를 올려요

회는 취향에 따라 회의 량을 조정하세요.~~

 

 

회덮밥은 초고추장 맛이므로 충분히 부어줍니다.

 

참기름 1작은술 넣고

깨소금 뿌려줍니다.

 

이제 비벼 먹으면 되죠. ㅎㅎ

참 쉽죠.  ㅎㅎ

회 먹고 남으면 회덮밥도 필수 코스가 되었네요.

 

회덮밥 만들기 해서 드셔 보세요~ 
한 그릇 요리로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작은 아들은 물회 먹는다고 하네요..

다음에 물회 소스 만드는 법도 소개드릴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