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양질의 영양성분 많은 소고기로 소고기육전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2. 19.
반응형

소고기 육전 양질의 영양성분 많은 소고기로 소고기육전 만들기


오늘은 소고기 요리 중에서도 
제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소고기 육전 입니다.

 

 


손님 접대용도 좋고
명절 음식으로도 좋은 소고기 육전!

소고기 육전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소고기 육전 재료 :)

소고기 (육전용), 계란, 밀가루, 소금, 후추, 식용유

 

소고기에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 줍니다
밑간을 미리 약 30분~1시간에  밑간을 해두면 간이 배어 들어 맛이 좋아요. ~~

 

취향에 맞게 밑간을 해주시면 되겠죠?

 

고기를 준비했다면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한 장씩 꼼꼼하게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사진은 촬영 못하여....)

 

계란 두 개 풀어 주고

밀가루도 준비하였어요
(찹쌀 가루를 준비하여도 됩니다)

 

 

소고기에 밀가루 옷을 입혀줍니다

앞뒤로 골고루 밀가루를 묻혀 주어요~~

 

준비한 계란에 담가

팬에 식용유 두르고 구원 줍니다.

 

중 약불로 타지 않도록 천천히 구워 주세요~~

너무 약불로 하면 질기고 센 불로 하면 타므로 불조정 중요합니다.

 

 

앞 뒤로 뒤집어 가면서 익혀줍니다.

완료 되면 마지막으로 후추 톡톡~~

 

 

맛있고 영양가 높은 소고기 육전 완성이네요.

소고기를 동그랗게 크기를 작게 구워도 되고요..

 

이렇게 구워서 접시에 담을 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어도 된답니다. ㅎㅎ

 

 

이렇게 소고기 육전을 예쁘게 담았네요..

 

작은 아들이 어찌나 맛있게 먹는지...

또 만들어야겠네요. ㅎㅎ

 

소고기는 좋은 양질의 

동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A, B1, B2 등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가가 높다고 합니다.

 

소고기 요리 많이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