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담백하고 고소한 방어 스테이크 만들기 및 방어 집에서 손질하기

by 엠제이mj 2021. 2. 20.
반응형

담백하고 고소한 방어 스테이크 만들기 및 방어 집에서 손질하기

 

 

오늘 시장에 갔는데 방어가 나왔네요..

그런데 방어를 그대로 가져가야 한다네요. ㅠㅠ

1차 손질부터 집에서 해보자 하여 그냥 2마리 업어왔네요.

 

방어는 회나 소금 구이, 양념장 구이로 이용하는데,

오늘은 방어 스테이크 만들었네요..

 

 

방어는 가다랑어 다음으로 비타민 D가 풍부하고,

 

비타민 D는 체내에서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노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방어 스테이크 재료 :)

방어, 양상추, 오이, 토마토, 소스

 

 

방어 ㅎㅎ, 싱싱하네요. ㅎㅎ

 

 

방어 겉면을 칼로 걸어서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가위로 지느러미 제거해줍니다.

 

 

방어 내장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줍니다.

 

내장 제거하고 솔로 문질러서 이물질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깨끗이 씻은 방어가 빛이나네요. ㅎㅎ

 

스테이크 해먹을 수 있도록 썰어서 준비합니다.

생선 뼈도 제거 해 줍니다.

 

 

방어에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해줍니다.

 

소금 뿌려 20~30분 숙성해줍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약불로 조정하여 방어를 올려 구워줍니다.

 

껍질 부분에 먼저 구워주고 
어느 정도 구워지면 뒤로 돌려서 구워 줍니다.

 

 

버터 한 조각 넣어서 녹여줍니다.

스테이크에는 버터가 들어가야 고소하고 담백하답니다.

 

 

마늘도 편 썰어서 넣어 같이 구워 주면

생선 비린내를 잡아 준답니다. ㅎㅎ

 

방어 스테이크 노릇하게 잘 구워졌네요.ㅎㅎ

 

 

 

소스 만들기
데리야키 소스 넣고

다진생강 넣어주고 물도 넣어줍니다.

 

소스 3 : 물 1 비율로 하시면 됩니다.

 

 

중불로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맛있는 소스가 완성 간단하죠. ㅎㅎ

 

 

큰 접시에

양상추, 오이, 토마토 올려 줍니다.

 

소스 적당히 붓고

잘 구워진 방어 올려줍니다. ㅎㅎ

 

 

담백하고 고소한 방어 스테이크!

 

남편은 너무 좋아하여 2인분을 순삭하네요. ㅎㅎ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주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노화를 예방한다는 방어 많이 챙겨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