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오리주물럭 만들기 맛있네요.. 양념장 레시피 까지

by 엠제이mj 2021. 3. 19.
반응형

오리주물럭 만들기 맛있네요.. 양념장 레시피 까지...

 

얼마 전에 사 온 오리고기로 뭘 해 먹을까 하다가. ㅎㅎ

오리주물럭 양념을 재워놓고

시간 날 때 구워 먹었네요...

 

아들이 오리고기를 좋아하여

종종 재료 준비해두면 누구나 만들기 쉽지요. ㅎㅎ.

저녁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지요.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겠더라고요!

 

오리주물럭 양념 만들기 소개드릴게요.


오리주물럭 재료 :
생오리 1kg,  숙주 한줌, 부추 한줌, 깻잎 조금, 파 1

양념장 재료 :
다진생강 1큰술, 다진 청고추 2큰술, 사과즙 5큰술,

매실청 3큰술, 다진마늘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5큰술, 간장 4큰술, 맛술 4큰술, 들깻가루 3큰술


마트에서 생오리 구입해왔지요. ㅎㅎ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 재료 모두 넣고 골고루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다진 생강 1큰술, 다진 청고추 2큰술, 사과즙 5큰술, 매실청 3큰술, 다진 마늘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5큰술, 간장 4큰술, 맛술 4큰술, 들깻가루 3큰술)

 

기호에 따라 양념장 재료를 가감하세요.

저희는 사과 매실청을 넣어서 설탕은 제외하였는데 필요에 따라 넣어도 좋아요.

 

 

 

만든 양념장에 오리고기 넣고..
골고루 조물조물하여 5시간 이상 재어줍니다.

 

숙성 시간이 길면 더 맛있지만,

바로 구워도 좋아요..~~


먹을 만큼 덜어서 먹으면 되지요. ㅎㅎ

 

야채를 준비합니다.

숙주, 부추, 깻잎.....

 

야채는 기호에 따라 듬뿍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ㅎㅎ

물론 추가로 미나리, 양배추. 양파, 파, 고추... 등등 준비하고요

 

 

오리고기 먹을 만큼 들어서 구워줍니다.

어느 정도 구워지면 숙주를 넣어줍니다

 

부추, 깻잎, 파 야채를 넣어 줍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완성!

골고루 잘 섞어서 완성시키면 됩니다. 

 

바글바글 끓는 오리주물럭!!

참 싶고 간단하지요 ~~

 

이때 들깨가루를 추가하여도 좋아요. ~~

저희는 양념에 들깨가루를 넣었기에 생략. ㅎㅎ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총총 썰어 넣어도 좋고요..ㅎㅎ

그냥 먹어도 일품요리입니다. ~~

 

 

상추 깻잎에 싸 먹으면 좋아요.

 

다양한 오리요리가 있지만

오리주물럭이 그중에서도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인 거 같아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