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멍게비빔밥 바다향이 내 입으로 한 가득하네요

by 엠제이mj 2021. 3. 21.
반응형

멍게 비빔밥 바다향이 내 입으로 한 가득하네요

오늘은 봄에 먹는 해물 하면

생각나는 거 해삼 멍게 아시죠

그 멍게로 비빔밥을 만들어 먹었네요

 

집에 있는 야채 듬뿍 넣고

만든 멍게 비빔밥입니다. ㅎㅎ

 


그전에는 초고추장 듬뿍 넣어 비벼 먹었는데요

그때도 맛있어지만!

 

깔끔하게 멍게에 감칠맛 나는 양념으로 
버무렸다가 비벼 먹으니 역시나 더 감칠맛 폭발하네요.


바다향이 내 입으로 한 가득 들어오는 맛이에요^^


멍게 비빔밥 재료 :)

멍게 , 봄동, 상추, 양배추, 자색 양배추, 당근, 오이

 

멍게 비빔 양념장 :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멍게 무침 양념장 (멍게 밑간용 양념장) :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청양고추 1큰술, 설탕 1큰술 

 

 

채소 다듬어서 채 썰어 준비합니다

(봄동, 상추, 양배추, 자색 양배추, 당근, 오이)

 

기호에 따라 채소는 추가하셔도 되고요

없으면 있는 재료만 사용하시면 문제없어요. ~~

 

 

양념장 만들기

 

멍게 비빔 양념장
고추장 1큰술, 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멍게 무침 양념장 (멍게 밑간용 양념장)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 청양고추 1큰술, 설탕 1큰술

 

 

 

멍게 세척 시 굵은소금을 살짝 뿌려서 살랑살랑 세척해 줍니다.
그리고 국물 버리고 찬물에 살짝 헹궈줍니다.

 

 

멍게 먹기 좋게 썰어 주고 

멍게 무침 양념장 (멍게 밑간용 양념장)으로 밑간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양념장이 멍게에 배려 들어

감칠하고 더 비빔밥 맛을 업그레이드시켜 줍니다.

 

 

그릇에 하얀 밥 담고

준비한 야채를 올려주고

밑간을 한 멍게를 올려 줍니다.

 

 

준비 완료한 멍게 비빔밥

 

버무려진 멍게가 짭조름하므로
멍게 비빔 양념장은 기호에 맞게 간을 감안하여 비벼 드세요.

 

 

멍게 비빕 양념장을 붓고 골고루 잘 비벼주세요

 

깔끔하게 멍게에 감칠맛 나는 양념으로
버무렸다가 비벼 먹으니 역시나 더 감칠맛 폭발하네요.


바다향이 내 입으로 한 가득 들어오는 맛이에요. ^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