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시원하고 약간 얼큰한 유채나물 물김치 담그기

by 엠제이mj 2021. 3. 29.
반응형

시원하고 약간 얼큰한 유채나물 물김치 담그기


이웃집 언니가 시골에서 가져왔다면서
고맙게도 유채나물을 한 묶음 가져다주네요..ㅎㅎ


이 유채나물 겉절이나 나물 무침 만들 볼까 하다가

마침 물김치가 다 떨어져서

유채 물김치를 만들어 봤어요.

 

 

시원하고 약간 얼큰한 물김치

홍고추를 갈아 넣어서 만들어놓으니 색상이 좋네요.

그럼 유채 물김치 시작해볼까요.

 

 


유채 물김치 재료 :)

유채나물(겨울초) 1/2단, 양파 3, 마늘 9쪽, 홍고추 5, 당근 1/2, 파프리카(작은거) 3, 풀물 1.5L, 

 

 

유채나물(겨울초)을 다듬고 먹기 좋게 적당하게 썰고 씻어서 준비합니다.

 

준비한 유채 나물을 소금에 절여줍니다.

1시간 30분 정도 절였는데요

 

유채나물 상태에 따라 1~2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찹쌀 풀물도 만들어서 준비합니다.

풀물은 찹쌀 1/2컵 1.5L 되도록 연하게 끓여 줍니다

 

 

 

양파 당근 쪽파도 썰어서 준비합니다.

 

파프리카 홍고추 마늘 생강을 적당하게 썰어서

믹서기에서 곱게 갈아 줍니다.

 

 

간 양념은 볼에 붓고

끓여 놓은 풀물을 채에 받혀서 부어 줍니다.

 

 

절여진 유채나물은 물에 헹구어 줍니다.

 

 

양념 국물에 유채 나물을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추가 야채 양파 당근 쪽파를 넣고 살살 버무려 줍니다

 

 

유채 물김치 완성!

상온에 2~3일 숙성 후 냉장고에 넣어줍니다.

 

 

시원하고 약간 얼큰한 유채 물김치

홍고추를 갈아 넣어서 만들어놓으니 색상이 좋네요.


맛보니 맑은 물김치 하고는 또 다른 맛이네요.

단맛을 위하여 사과 배를 활용하였어요.

 

이번 물김치는 파프리카를 넣었는데

국물이 더 깊은 맛이 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