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유채 된장국 구수하게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1. 4. 2.
반응형

유채 된장국, 구수하게 유채나물 된장국 끓이는 법

 



집에서 향기로운 유채나물 향 가득함과 
새콤달콤한 양념으로 버물러 먹고...

유채나물 건새우 된장국을 끓여 보았네요. ~~

 

 

건새우의 시원함과

된장의 구수함을 느끼는 맛!

 

유채나물 된장국 구수하게 먹었네요

아침국으로 너무 좋았어요. ~~


봄 향기와 맛을 느껴본 하루였어요~

유채나물 된장국을 끓여봤어요,  
시원하고 칼칼하게 먹는 된장 유채국입니다.

 


♥♥  유채나물 된장국 재료 ♥♥♥
유채나물 300g, 된장 1.5큰술, 육수, 다진 마늘 1큰술, 파 1, 소금 조금

 

 

유채나물 깨끗이 씻어 주고

먹기 좋게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육수도 끓여서 준비합니다.

(멸치, 버섯, 다시마)

 

 

끓여 놓은 육수 건더기를 건져내고

건새우를 넣어 줍니다


된장 1.5 큰술 풀어주고 끓여줍니다.
된장은 기호에 따라서 조정하세요.

 

 

한소끔 끓여서....

끓어오르면 유채나물 넣고 끓여 줍니다.

 

맛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주세요~~

 

 

 

다진 마늘 넣고
준비한 파 넣고 마무리합니다 ~~


시원한 된장 유채국 완성!

칼칼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시원한 유채나물 된장국!

 

아침 국으로 부드럽게 시원한 국으로 순하게 끓였네요. ㅎㅎ

 

그릇에 담아내고
국물 맛을 보는데 깔끔하면서

은은한 유채나물의 향과 된장의 구수함이.ㅎㅎㅎ

 

건새우가 들어가서 시원하고 구수한 아침 된장국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