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열무멸치지짐 구수 하면서 매콤한 열무지짐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4. 28.
반응형

열무 멸치 지짐 구수 하면서 매콤한 열무 지짐 만들기


여름인가 시장에 어린 열무가 나오더라고요

열무김치도 담고 해야 하는데...ㅎㅎ

 

오늘은 열무로 멸치 넣어서 지짐이 만들었네요. ㅎㅎ

된장을 넣어서 그런지 얼마나 구수하던지..ㅎㅎ



열무 멸치 지짐

 

두 번이나 아주 맛나게 먹었네요. ㅎㅎ

다음에는 열무김치로 한 번 더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

 

 

※ 열무 멸치 지짐 재료 :)

열무 두 줌, 멸치(중멸치) 20마리 
파 2, 홍고추 1, 청고추 2

 

열무 다듬어서

씻어서 준비합니다.

 

열무를 2분 정도 삶아줍니다.

 

 

열무 찬물에 헹구어

채에 받혀 물기를 제거합니다

 

멸치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합니다

 

 

데친 열무 나물에.
된장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아보카도 오일 1큰술, 들기름 1큰술 넣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육수 2컵, 쌀뜨물 2컵 붓고
무친 열무 나물 넣고
멸치 넣고 팔팔 끓여줘요

 

 

국물이 끓어오르면
땡고추 넣고 중불로 15분 정도 끓여 줍니다.

 

 

홍고추 파 넣고 마무리합니다.

구수 하면서 매콤한 열무 지짐 입니다요. ~~

 

 

열무 멸치 지짐!!^^

 

열무 삶아서 멸치 넣어서

지짐이 만들었네요. ㅎㅎ

 

된장을 넣어서 그런지 얼마나 구수하던지..ㅎㅎ

밥 한 공기 순삭 하였네요. ~~

 

두 번이나 아주 맛나게 먹었네요. ㅎㅎ

다음에는 열무김치로 한 번 더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