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구수한 새알 미역국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1. 5. 7.
반응형

새알 미역국, 구수한 새알 미역국 끓이는 법

 


찜질방이 어찌 생겼는 모를 정도로

못 가본 지도 일 년이 넘었네요.~~

 

찜질 방가면 새알 들어간 미역국, 식혜, 계란 등등 못 먹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새알 넣은 미역국 끓여봤어요

 

 

새알은 냉장고에 대기해 있고...

건 미역 물에 불려주고요.

 

소고기, 들깨가루 챙겨서

새알 미역국 구수하게 끓였어요. ㅎㅎ

 

 

새알 미역국 재료 ♥♥

건미역 20g, 소고기  180g,

새알 250g, 들깨가루 3큰술,

참기름 2큰술, 국간장 1.5큰술, 쌀뜨물 2L

 

 

건미역, 새알, 소고기 준비합니다.

 

새알은 집에서 만들어도 되지만

시판용 사용하여도 좋아요..

 

 

건미역 물에 5분 정도 불려서

씻어서 준비합니다

 

 

참기름 2큰술 두르고 소고기 볶아줍니다.

 

 

 

준비한 미역 넣고 볶아줍니다

 

 

 

국간장 1.5큰술 넣고 볶아줍니다

 

 

쌀뜨물 2L 붓고

한소끔 끓여줍니다

 

 

다진마늘 1큰술 넣고,

새알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새알 냉동실 얼린 것이면 10분 정도 끓여야 됩니다.

익으면 새알이 동동 떠오르게 됩니다.

 

들깻가루 3큰술 넣고

팔팔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맛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국간장으로 조정하세요.

소금 또는 젓갈로 맞추어도 되고요. ~~

 

 

새알 미역국 끓이는 법!

 

찜질방에서 먹는 기분 내려고

새알 넣은 미역국 바로 한 그릇 순삭 했네요

 

미역국 국물의 구수한 맛!

또 한 그릇 더 순삭 했네요.ㅎㅎ

저도 남편도 미역국을 너무 좋아하는지라 자주 끓여 먹게 되네요.....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