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아카시아꽃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5. 9.
반응형

아카시아 꽃차 만들기

 

 

요즘 시골길 가보면...

아카시아꽃이 활짝 폈더라고요.

 

꽃도 이쁘고 향기도 너무 좋고요..

 

 

 

아카시아꽃 숲에 들어서면...

아카시아 향이 물씬 나지요..

 

아카시아꽃 이렇게 사진으로 담으니...

작년에 아카시아꽃 차를 선물 받았는데요

 

 

그 향기가 너무 좋아서....

 

아카시아꽃 향기가 진하고 그윽해서

꽃을 딸 때도 저절로 힐링이 된답니다 

 

 

 

아카시아 꽃차 만들어 봐야겠다 하면서

 

아카시아꽃을 좀 따 왔네요...ㅎㅎ

 

 

깨끗한 야생꽃이지만 

꽃송이가 상하지 않게 하나하나 따주세요~

 

 

야생에서 핀 꽃이니 식초물에 담가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물기가 없도록 말려주세요.

 

 

팬에 아카시아꽃을 넣고 볶아주세요..

 

 

팬에서 1차 덖음(볶음)한 아카시아꽃 말려줍니다.

 

 

어느 정도 수분이 증발하면

팬에 2차로 볶아줍니다.

 

 

차 만들기는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친답니다.

 

반복으로 5회 볶고 말리고 합니다.

 

꽃차는 확실하게 말여야 하므로

중간에 건조기에서 더 말려 줍니다.

 

건조기에 말리는 동안 집안에 

온 집안에 아카시아 향이 가득하네요. ㅎㅎㅎㅎ 

 

 

마지막으로 자연 건조하여 마무리합니다.

 

 

아카시아꽃차 완성!

 

향 좋은 아카시아 꽃차가 완성됐습니다. 

유리병에 밀봉하여 보관합니다. ㅎㅎ

 

꽃향이 진하고 차는 순한 맛이...

향기 좋은 아카시아 꽃차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