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들깨가루 넣은 머위대 국 끓이기

by 엠제이mj 2021. 5. 10.
반응형

머위 요리, 들깻가루 넣은 머위대 국 끓이기

 

 

이웃집 언니가 시골 다녀왔다면서

머위대를 한 아름 주더라고요..

머위가 너무 많이 자랐다고 하네요..

 

머위는 어린 잎 줄기로 봄나물로

초무침 된장 무침 많이 만들어 먹고

 쌈으로도 먹고 하였는데...

 

벌써 많이 자랐다고 하면서

머위 된장국이나 끓여먹어라 하네요...ㅎ

고맙게도 시골 다년 오면 상추 등등 주곤 합니다.

 

 

머위대 데쳐서 들깻가루 넣어서

머위 들깨 국 끓였네요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구수하기도 하고요.

 

머위대의 맛이 물씬 나는 아주 맛있는 
머위 들깨국입니다.

 


머위대 국 끓이기 재료 :)
​머위대 200g, 들깨가루 4큰술,

양파 1, 파 1, 다진마늘 1작은술, 

국간장 1.5큰술, 육수 1.5L

 

 

머위대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요

삶아서 껍질을 벗겨내면 편리하더라고요...

 

그래서, 끓는물에 소금 1큰술 넣고

머위대 넣어서 데쳐줍니다.

 

 

데친 머위대를 껍질을 벗겨내고..
먹기 좋게 3센치 정도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여기서 대친 머위대를 바로 껍질 제거하면 뜨겁죠..

식히 거나, 찬물에 살짝 헹구어서 껍질 제거 합니다.ㅎㅎ

 

 

 

부재료 양파, 파도 채 썰어서 준비하고요

양파가 들어가면 머위의 쌉살 한 맛을 잡아 줍니다. 

 

 

육수도 팔팔 끓여서 준비합니다
(육수 재료 : 멸치, 버섯, 다시마) 

 

 

육수 건더기 건져내고

끓는 육수에 머위, 양파를 넣고
국간장 1.5큰술 넣어서 팔팔 끓여 줍니다.

 

 

다진마늘, 파 넣고
들깨가루 4큰술 넣어줍니다.

 

 

머위국 팔팔 끓여주고

 

맛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국

간장 또는 소금으로 고 마무리합니다

 

 

머위 요리, 들깨가루 넣은 머워대 국 끓이기!

 

머위대 데쳐서 들깨가루 넣어서

머위 들깨 국 끓였네요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구수하기도 하고요.

머위대의 맛이 물씬 나는 아주 맛있는 
머위 들깨국 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