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엄지의제왕 당뇨빵 만드는 방법 및 영양 정보

by 엠제이mj 2021. 5. 8.
반응형

 

엄지의 제왕 당뇨병 환자도 먹을 수 있는 당뇨 빵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연히 TV 건강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을 시청하였는데요

당뇨병 환자도 먹을 수 있는 당뇨 빵 만드는 방법 나오더라고요

 

남편이 당뇨 전 단계라서 음식에 신경을 많이 쓰고

남편은 가리는 음식이 많고 하여

일반 제과점 빵을 가리는 편이라서 만들어 보았네요..

 

당뇨병 환자도 먹을 수 있는 단맛 나는 빵을 만들어 보았네요. ~~

당뇨환자도 걱정 없이 먹을 수 있고

씹으면 씹을수록 단 맛이 나는 '당뇨 빵'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자!

결론은 남편이 너무 좋아하고

당뇨 빵만 만들어달라고 하네요. ㅎㅎ

간단하여 당뇨빵 만들기 너무 쉽더라고요..

 

 

당뇨빵 재료(당근, 아몬드, 사과, 달걀)의 건강과 영양 정보를 알아봤답니다.

 

당근

당근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를 내고, 노화 방지 및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눈 건강에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 향상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사과
사과의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 예방 및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 E를 공급하는 최상의 식재료 중 하나이며, 강력한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달걀
달걀은 영양을 고루 갖춘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흰자는 단백질이 주성분이고, 노른자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성분이라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도 먹을 수 있는 당뇨빵 만들기

 

☞ 당뇨 빵 재료 :)
당근 1개, 사과 1/2개(작은 거 1개),

달걀 2개, 아몬드 1/2컵

당뇨 빵 재료를 준비하였답니다.~~

 

 

재료를 믹서기에 갈아야 하므로

당근, 사과는 적당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믹서기에 당뇨빵 재료 모두 넣어 줍니다.

(당근 1개, 사과 1/2개(작은 거 1개), 달걀 2개, 볶은 아몬드 1/2컵)

 

 

믹서기에 넣은 모든 재료를 곱게 갈아준다.

저희는 적당하게 갈았어요.

 

 

곱게 갈아낸 재료를

그릇에 담고 랩을 씌워줍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 조리과정에

가열하는 동안 압력 때문에

반죽이 과하게 부푸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랩에 칼 끝으로

구멍을 뚫어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8분 동안 돌려서 완성시킵니다.

너무 간단하죠..~~

 

 

당뇨 빵 완성!

큰 그릇에 옮겨 담았네요. ㅎㅎ

 

 

엄지의 제왕 433회에 소개된

임상진 의사 선생냄의 '당뇨 빵' 레시피 따라 해 봤네요. ~~

 

씹을수록 단 맛이 느껴지는 당뇨 빵

당뇨병 환자도 먹을 수 있는 단맛 나는 빵

 

남편이 너무 좋아하고

당뇨 빵만 만들어달라고 하네요. ㅎㅎ

 

간단하여 당뇨빵 만들기 너무 쉽더라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