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두부 계란국 뭉실하게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1. 6. 4.
반응형

두부 계란국 뭉실하게 끓이는 법

오늘은 두부 계란국입니다.

보통 두부는 손가락 한마디 정도 사이즈로 깍둑 썰어서

계란을 풀어서 끓이는 국이죠.

 

 

두부 계란국 뭉실하게 끓이는 법!^^

 

단백질 덩어리로 끓이는

두부 계란국 보들보들하면서

한 끼 든든한 거 같아요

 

아침 국으로도 손색이 없어요.

국물을 좀 많이 잡으면 시원한 맛을...

국물 조정하여 빡빡하게 끓이면 든든한 한 끼..

 

 

(: 두부 계란국 재료 :)

계란 3, 두부 1모, 파 1, 홍고추 1
새우젓 1작은술, 육수 1.5L, 소금

 

 

두부 계란국 주재료

계란과 두부를 준비합니다.

 

 

육수를 먼저 끓여서 준비합니다.

(육수 재료 : 멸치, 버섯, 다시마)

 

대파 홍고추 총총 썰어주고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위하여

새우젓 준비하였어요

 

두부는 비닐봉지에 넣어서 어개어 줍니다.

 

두부를 깍둑 썰어서 준비하여도 되지만

뭉실한 두부 계란국을 위하여 어개어 준비하였어요

 

육수를 끓여서

어갠 두부를 넣어줍니다.

 

 

두부 넣은 국물이 끓어오르면,...

풀어준 계란을 잘 저어서

풀어 넣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계란 풀어넣은 국물을 잘 저어주고

새우젓, 다진마늘 넣어 줍니다.

 

준비한 파 홍고추 넣고

후추도 톡톡 넣어 줍니다.

 

맛을 보고 간을 맞추어줍니다.

저는 핑크 소금으로 하였어요..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어도 좋아요.

두부 계란 국물이 뭉실뭉실하네요. ㅎㅎ

 

 

두부 계란국 뭉실하게 끓이는 법 완성!^^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르신도 좋아하는 뭉실한 두부국입니다.

아니 계란국,... 두부 계란국입니다. ㅎㅎ


단백질 덩어리 두부 계란국 만들어 보세요.

남편은 아침에 한 그릇 먹고 든든하다고 하네요. ㅎㅎ


이렇게 끓여 먹으면

자동으로 단백질도 챙기고 좋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