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가자미조림 담백하고 달작지근한 가자미 조림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6. 1.
반응형

가자미조림 담백하고 달작지근한 가자미 조림 만들기

시장에 나갔는데...

가자미가 싱싱하더라고요..

 

오늘 가자미조림해보자 싶어서

가자미 업어왔네요. ㅎㅎ

 

가자미 반건조를 조림 만들면 더 담백한데...

반건조 가자미는 다음 기회를 보고...

오늘은 그냥 생가자미 조림을 만들었네요..ㅎㅎ

 

 

보통 무를 많이 넣고 만들죠..

저는 무 없이 조림을 만들었네요..

무 없어도 담백하고 맛 좋은 가자미조림 만들 수 있답니다.ㅎㅎ

 

냉동 가자미를 조림을 하면 모양이 좀 흐트러지기도 하므로..

반건조 또는 생 가자미를 추천드립니다.

 


(: 가자미조림 만들기 재료 :)
​생 가자미 3마리, 파 1,  양파 2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맛술 2큰술, 물,

생강가루 조금, 후추 톡톡, 꿀 1큰술,

국간장 1작은술

 

 

가자미는 시장에서 다듬어 주었기 때문에 손질 볼 게 없네요.~~

그냥 물에 살짝 씻어서 준비하였어요.

가자미에 소금으로 밑간을 약간 해줍니다.

아주 싱겁게 먹는 분들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야채 재료 준비합니다.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주고
대파도 어슷 썰어주고요..

홍고추도 1개 어슷 썰어서 준비합니다. ~~

 

 

가자미조림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 재료 모두 잘 섞어서 물게 만들어 줍니다.

(양녕장 재료 : 고춧가루 3큰술, 고추장 1큰술, 된장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맛술 2큰술, 물 소주잔 2컵, 생강가루 조금, 후추 톡톡, 꿀 1큰술, 국간장 1작은술)

 

이번 버전은 꿀을 조금 사용하였어요.

꿀을 사용하면 확실히 달라요.

함 해보세요...ㅎㅎㅎ

 

 

먼저 준비한 양파 제일 먼저 깔고..

가자미 넣고 양념장 부어줍니다..

 

양념장은 가자미 위에 올려 주어요...

 

 

파 홍고추 올려서 그위에 양념장 살짝 올려줍니다.

 

그리고, 조림의 국물을 적당하게 맞추어야 하는데...

남은 양념장에 물을 섞어서

한쪽가로 부어줍니다..

 

국물이 자작할 정도로 맞추어 줍니다..

 

자 이제 졸여주면 됩니다.

국물이 자작할 정도로 졸여줍니다.

 

 

가자미조림 만들기 완성!^^


무 없이 만든 가자미조림..

가자미 살 한점 먹으면,

ㅎㅎ 이건 너무 담백하고 그냥 밥 한 공기 순삭입니다요.ㅎㅎ

 

가자미가 조금 작은 거로 3마리 졸였더니

남편하고 한 끼 식사로 딱이었어요.. ~~


여러분 오늘도 파이팅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