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통깨 넣은 고소한 멸치볶음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6. 9.
반응형

통깨 넣은 고소한 멸치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제 진짜 여름 같아요..

 

낮에는 너무 더워서

시원한 한줄기 따라 붓는

소나기를 생각을 해봅니다. ~~

 

 

국민 밑반찬 멸치볶음!^^

통깨 듬뿍 넣고 마늘도 넣고..

고소하게 볶았네요..

 

 

★★ 멸치볶음 만들기 재료 ★★
멸치 100g, 마늘 10,

홍고추 1, 청고추 1
식용유 2큰술, 간장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통깨 2큰술

 

 

마트에서 오늘 아침에 구입해온

마늘 100g 준비하고요


마늘 편 썰어 주고

홍고추, 청고추는 잘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멸치 마른 팬에 볶아서

이물질 제거와 비린내를 제거해 줍니다.

볶은 멸치는 체에 밭쳐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식용유 2큰술 두르고

마늘 넣고 볶아 줍니다.

멸치도 넣고 볶아줍니다

멸치 하나 집어 먹어보니 고소한 게 맛있네요.  ~~

 

 

가운데 간장 1큰술 넣고 볶아 주고요

간장 넣을 때는 팬에 뿌려 불맛도 내고요. ㅎㅎ


홍고추 청고추 넣고 볶아줍니다.

 

 

 

불 끄고
올리고당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넣고

골고루 섞어서 볶아 줍니다

 

 

통깨 2큰술 넣고 마무리합니다

고소한 멸치볶음 만들기 완성!^^

 

 

 

고소한 멸치볶음!^^

 

남편이 매일 멸치 볶은 찾는지라!

밑반찬으로 떨어지지 않게 준비한답니다.ㅎㅎ

 

멸치와 마늘 홍고추 청고추... 들어가서...
멸치볶음 비주얼도 좋아 보이죠.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