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감자 옹심이 만드는 법 감자를 강판으로 갈지 않고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6. 16.
반응형

감자 옹심이 만드는 법 감자를 강판으로 갈지 않고 만들기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오는 게...

운동도 못 갔네요...

 

남편이 점심때 감자 옹심이 생각난다고 하네.. ㅎㅎ

그럼 만들어 먹으면 되지 했죠. ㅎㅎ

 

간단한 메뉴로 선택할 정도로

맛있게 쉽게 만드는 법이 있어 
자주 먹게 되었답니다 ㅎㅎ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감자 옹심이...

감자요리랍니다.

 

집에 감자도 있고 하여...

강판에 갈지 않고, 믹서기로 갈아서 만들면 간단하게 되므로 바로 만들었네요...

 


감자 옹심이 재료 :)
감자 1kg, 호박 1/3, 파 1, 들깻가루 3큰술, 황태포 조금, 미역 조금 
간장 2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육수 1.2L


집에 있는 감자 이것저것 모아서...

 

씻어서 껍질 벗겨 주고
믹서기에 곱게 갈 수 있도록 적당하게 썰어 줍니다.

 

 

감자 믹서기에 곱게 갈아서

면포에 국물을 부어 줍니다.

 

꼭 짜서 감자 국물을 분리시켜 줍니다

건더기는 보관합니다.

 

국물을 20분 정도 두면 앙금이 가라 앉혀 줍니다.

국물은 따라 버리고 전분은 감자 간 건더기에 붓어 줍니다.

 

 

건더기만 잘 반죽을 하여..

감자옹심이 알을 만들어 줍니다.

 

육수도 끓여 줍니다.

(육수 재료 : 디포리, 버섯, 다시마)

 

 

옹심이 부재료도 준비하고요

(호박 1/3, 파 1, 들깻가루 3큰술, 황태포 조금, 미역 조금)

 

애호박 채 썰어주고

황태포 조금 썰어주고

미역 조금 물에 불려 썰어줍니다.

파도 총총 썰어서 준비하고요

 

 

 

끓는 육수에 황태포, 미역 넣고 끓여 줍니다

 

 

준비한 애호박 넣고

옹심이 알도 넣고

간장 2큰술 넣어서 끓여줍니다.

 

 



다진 마늘 1 작은술 넣고

준비한 파도 넣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들깨가루 3큰술 넣고 마무리합니다.

맛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소금으로 조정하세요. ㅎㅎ

 

감자 옹심이 만들기 완성!^^

 

간단한 메뉴로 선택할 정도로

맛있게 쉽게 만드는 법이 있어서 자주 먹게 되었답니다 ㅎㅎ

 

비 오는 날이면 생각나는 감자 옹심이...

감자 요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