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표고버섯 스프 바게트 빵 먹을때 가볍게 먹는 스프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6. 18.
반응형

표고버섯 스프 바게트 빵 먹을때 가볍게 먹는 스프 만들기.

안녕하세요

바게트 빵 먹을때 가볍게 먹는

스프가 생각나드라고요..

 

어른도 아이들에게 좋은

스프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버터를 녹여서 야채에 배여 들도록 하고 

부드럽게 빵과 같이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스프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에너지 충전에 좋을 것 같아요.ㅎㅎ

 

 

※ 표고버섯 스프 만들기 재료 :)
표고버섯 2개, 양파 1/2개,

버터 2큰술, 밀가루 2큰술,

우유 500ml, 소금 조금, 후추

 

 

버섯과 양파를 깨끗이 씻어서

잘게 다져 줍니다.

 

* 기호에 따라 크기를 조정하여도 됩니다.

   저는 잘게 다져서 만들었네요. ㅎㅎ

 

팬에 버터 1조각을 녹여 줍니다.

 

 

표고와 양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중불로 살짝 익을 때까지 볶아요.~~

 

 

버터를 1조각 (1큰술) 녹이고

약불에서 밀가루를 넣고 볶아서 화이트 루를 만들어줍니다.

 

 

우유를 붓고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중불에서 끓여주면 걸쭉하게 된답니다. ㅎㅎ

 

 

볶아놓은 야채(버섯, 양파)를 넣고 끓여줍니다.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후추 톡톡하여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스프 완성!^^

스프는 이렇게 응용하여 다양한 야채로 만들 수 있답니다.

 

 

 

표고버섯 스프!

바게트 빵 먹을 때 가볍게 먹는 스프 만들기 완성 ~~

 

 

표고버섯 스프 바게트 빵 먹을때 가볍게 먹는 스프 만들기!^^

 

이렇게 빵을 찍어 먹어도 좋고

빵 위에 올려먹으도 좋고

스푼으로 떠먹어도 너무 좋아요

 

표고버섯의 부드러운 맛이 온몸으로 퍼져나갑니다요. ㅎㅎ

버섯 + 양파 + 우유 = 맛 좋은 영양 간식이 된답니다.

 

간단한 스프 만들기 어떻까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