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맑은 국물에 시원함까지 호박 새우젓국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1. 7. 9.
반응형

호박 새우젓국 맑은 국물에 시원함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 굴러 다니는

작은 호박이 하나 있어서,...

 

새우젓 넣고 호박 국을 끓여 봤네요

오늘도 역시 뚝딱 레시피입니다.

 

 

맑은 국물에 시원함까지 호박 새우젓국!^^

 

정말 국물 맛이 시원하고

호박의 부드러운 맛까지 즐길 수 있는

새우젓 넣은 호박국 이랍니다.

 

 

호박 새우젓국 재료 :)
호박(작은 애호박) 1, 깐 멸치 한 줌,

새우젓 1.5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파 1,  물 1.2L

 

애호박 작은거 하나와

깐 멸치를 준비하였네요..

 

 

마른 팬에 깐 멸치 살짝 볶아서

 비린내와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체에 받쳐서 한번 흔들어주면 이물질이 밑으로 속속..ㅎㅎㅎ

 

이물질 제거한 멸치 넣고

생수 1.2L 붓고 팔팔 끓여줍니다.

 

육수를 넣어도 좋은데

이렇게 깐 멸치 넣어서 끓일 때는 생수를 사용하여도

 깔끔한 맛의 국물을 만들어냅니다.

 

멸치까지 먹을 수 있고요.

멸치의 칼슘 섭취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국물 끓일 동안 호박도 큼직하게 썰어주고요

호박이 부드럽기 때문에 큼직해야 먹는 맛이 나지요. ㅎㅎ

 

국물이 끓어오르면 호박 넣고 끓여줍니다.

 

 

팔팔 끓어오르고 호박이 익으면

새우젓 1.5큰술 넣고

다진마늘 1작은술 넣고

어슷 썰어서 준비한 파도 넣어 줍니다.

 

 

한소끔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국물의 시원함과

새우젓의 감칠 한 맛이 어울린 호박국이랍니다.

 

 

호박 새우젓국 맑은 국물에 시원함까지 ~~~

 

육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정말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호박국 이랍니다.

 

남편은 아침 국으로 너무 좋다고

시원한 호박 국 요놈 찾을 때가 많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