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자두쨈 만들기, 맹탕 자두 살리기

by 엠제이mj 2021. 8. 1.
반응형

자두쨈 만들기, 맹탕 자두 살리기

 

7월 제철인 과일 활용법...

자두쨈인데요...

 

자두쨈의 색깔이 이쁘게 만들 수 있지만,...

그래도 설탕이 많이 들어가는 레시피라...

조금이라도 건강하게 만드는 게...

색상은 좀 어둡지만.ㅎㅎㅎ

 

 

자두가 달달한 것도 많지만..

잘못 사면 맹탕인 경우도 많아요.

맹탕 자두 활용은 자두쨈으로...

 

 

 

자두쨈 은 차분히 은근한 불에 끓여야 한다죠..ㅎㅎ

그러나 어렵게 만들면 따라 해보고 싶어도 못하죠..

 

그래서 편리하게 간단하게 자두쨈 만드는 법 소개드립니다.



​자두쨈 만들기 재료 :)
자두 씨 제거 후 3Kg

설탕(원당) 2kg 

 * 자두와 설탕 비율 맞추고 량은 적당하게 조정하세요...

 

 



자두 세척합니다
베이킹 소다 조금 풀어 씻어줍니다. ㅎㅎ

 

그냥 먹어도 달콤 새콤할 것 같은 자두!

 



 

자두 씨를 제거합니다.

많이 숙성된 자두는 손으로 으깨어서 씨를 제거하여도 되고요

 

적당한 거는 칼로 제거해 줍니다

 

 

완숙 자두는 바로 만들기 들어가도 되지만,

저는 믹서기에 곱게 갈았어요..

 

 

설탕 넣고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자두 3: 설탕 2입니다.

 

기호에 따라 조정하세요...



 


자두쨈 은근한 불로 졸이기 하면 되는데요..

저는 쿠커에서 졸였어요..

 

끓어오르면 거품이 넘지 않도록 저어주면 됩니다.

어느 정도 졸여지면 넘지 않아요.

 

전기밥솥에서 뚜껑 열고 취사로 졸여도 잘 됩니다.

 

 

 

마지막에 자두쨈 눌어붙지 않도록 젓어줍니다.

2시간 정도 졸였어요..

 

자두쨈 농도는 확인하면서 시간을 조정하세요.~~ 
과일잼 만들기 농도도 아주 중요합니다.

식으면 더 되직해지니 참고 바랍니다.

 

 

자두쨈 만들기 완성!^^

 

자두쨈 완료되면 식혀서

보관통에 담고 냉장 보관하세요..~~

 

일반 냄비에 자두쨈 만들기 할 때는

바닥을 긁어가면서 눌어붙지 않도록 약불에서 졸입니다.

그러나, 전기 밥 솥이나 쿠커에서 만들 경우 편리합니다.

자두 쨈 양에 따라 1~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저는 쨈을 이렇게 만들어 먹는데

혹시 다른 과일도 싱겁고 맛이 맹탕인 경우 과일잼으로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