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파김치 감칠맛 나게 담그기

by 엠제이mj 2021. 8. 21.
반응형

파김치 감칠맛 나게 담그기

아들이 조금 큰집으로 이사 간 후

못 가봤는데...

마음먹고 가려고

이것저것 준비하면서....

 

 

파김치 감칠맛 나게!^^

 

아들이 파김치 생각난다고 하네요.

바로 시장에서 쪽파 1단 업어 왔네요.

 

감칠맛 쪽파 김치 담아볼게요.ㅎㅎ

 

 

파김치 감칠맛 나게 만들기. ~~

 

 

파김치 감칠맛 나게 담그기 재료 :
쪽파 1단,  배 1, 홍고추 5, 찹쌀 풀물 1컵, 고춧가루 1컵, 멸치 액젓 10큰술, 마늘 4쪽, 생강가루 조금, 설탕 3,

 

쪽파 1단 다듬어서 씻어줍니다.

파가 너무 부드러워서...  ㅎㅎ

 

 

찹쌀 풀물 1컵 쑤어 준비하고요.

 

 

배, 홍고추, 마늘 갈아 준비합니다.

멸치 액젓 5큰술 넣고 갈았어요. ~~

 

 

간 양념장에 생강가루, 고춧가루를 넣고 섞어 줍니다.

 

 

 

찹쌀 풀물 넣고

멸치 액젓 5큰술 넣고 골고루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준비한 파를 김치통에 깔고
양념장을 골고루 바르고
깨소금 뿌려서 만들어 줍니다.

 

 

그위에 또 파를 깔고
양념장 골고루 무쳐줍니다.

 

이렇게 반복으로 양념장을

김치통에서 바로 무쳐 줍니다.

 

 

그리고, 파 머리 부분을 양념장을 골고루 무쳐주고

뒤집어서 양념장 골고루 무쳐서 마무리합니다.

 

파김치 감칠맛 나게 만들기!^^

 

부드러운 파김치 ㅎㅎ

하얀 밥에 올려 먹으니...

여름 입맛이 바로 살아나더라고요..ㅎㅎ

 

파김치 담아 아들 집에....

고기 구워 먹을 때 엄마 파김치 생각이 난다고 하네요.ㅎㅎ

오늘은 너무 행복하네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