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여름 반찬 노각무침 꼬들하게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8. 24.
반응형

여름 반찬 노각무침 꼬들하게 만들기

 

요즘 시장에 가면

늙은 오이 노각이 많이 보이죠..

 

노각으로 냉국도 만들어먹고

노각나물 반찬도 좋은데요

 

여름 반찬 노각무침 꼬들하게 만들기!^^

 

오늘은 노각 꼬들하게 무침을 해 보겠어요

노각에 식초를 넣어 새콤 달콤하게...ㅎㅎ

 

노각무침 꼬들하게 만들기 고고 ~~~

 

 

여름 반찬 노각무침 재료 :
노각 1, 파 조금, 홍고추 1, 청양고추 1, 소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식초 2큰술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노각무침 재료 (노각, 쪽파, 홍고추, 청양고추) 준비합니다.

 

 

노각을 껍질 제거하고

가운데 씨 부분을 제고하고

썰어서 준비합니다.

 

저는 얇게 썰었는데 약간 더 굵게 썰어도 좋아요.ㅎㅎ

 

* 노각 요리 기본 : 끝 부분 맛보고 쓴 부분은 잘라 버립니다. ~~

 

소금 1작은술, 설탕 1작은술, 식초 2큰술 넣고
조물조물하여 15~ 20분 정도 절여줍니다.

 

꼬들하게 하기 위하여... 절여줍니다.

 

 * 설탕은 스테비아를 사용하였어요..

   일반 설탕도 전혀 문제없어요. ㅎㅎ

 

 

절일 동안 양념장과 파 고추를 다져서 준비합니다.

 

(양념장 재료 :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총총 다져서 준비합니다
파도 총총 썰어서 준비합니다

 

 

 

절여진 노각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꼭 짜서 물기를 제거해 줘요. ~~

 

 

노각을 볼에 담고

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어 주고요..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서

조물조물 묻혀서 마무리합니다.

 

 

여름 반찬 노각무침 꼬들하게 만들기!^^

 

식초와 설탕을 넣어서

꼬들하면서 새콤달콤하니

너무 좋은데요...

 

하얀 밥에 올려 비벼서 한 그릇 순삭 했네요..

정말 꼬들한 게 좋았어요. ㅎㅎ

 

여름 반찬 노각무침 꼭 한 번 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