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시래기소고기 조림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10. 14.
반응형

시래기 소고기 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래기국 끓여먹고 남은 시래기로

시래기 소고기 조림을 만들었네요.

 

시래기소고기 조림 만들기!^^

 

불고기용 소고기로 만든 시래기 소고기 조림입니다.

시래기의 구수한 맛과 소고기의 영양이 더해져서..

건강 시래기소고기 조림이 되었네요. ㅎㅎ

 

 

시래기소고기 조림 재료 :)
시래기 320g, 소고기 200g(불고기용), 파 2, 청양고추 1, 육수 600ml , 들깻가루 4큰술
된장 2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1큰술 


불고기용 소고기 200g 치킨 타월로 꼭 눌러 핏물을 제거해줍니다.

소고기는 국거리 외에도 가능 합니다.

 

 

시래기 먹기 좋게 적당히 썰어주고요

파, 청양고추도 어슷 썰어서 준비합니다.

 

 

육수도 600ml 준비합니다.

(육수 재료 : 무, 멸치, 다시마, 버섯)

 

 

볼에 시래기 담고
양념 재료(된장 2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1큰술) 넣고 조물조물해줍니다.

 

 

핏물 제거한 소고기 넣고 
시래기와 버무려서 밑간을 하여 준비합니다.

 

 

팬에 무친 시래기소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시래기소고기를 어느 정도 볶은 후 육수 600 ml 붓고 끓여서 10~15분 정도 졸여 줍니다.

 

어느 정도 졸여진 뒤에

파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줍니다.

 

간을 보고 간이 부족하면 액젓으로 조정하세요

 

 

마지막으로 들깻가루 4큰술 넣어서 끓여 마무리합니다.

정말 구수하고 맛있는 시래기 소고기 조림이 완성되었네요.ㅎㅎ

 

 

시래기소고기 조림 만들기!^^

 

시래기와 불고기용 소고기의 조합 정말 잘 어울립니다.

 

구수한 시래깃국이 아닌

구수하고 담백한 시래기소고기 조림입니다.~~

 

시래기국의 맛도 즐기고

소고기 불고기 맛도 즐기고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하얀 밥 위에 올려 시래기 소고기 덮밥으로 좋더라고요.^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