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취나물 구수한 된장무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11. 1.
반응형

취나물 구수한 된장무침 만들기


나물 반찬을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봄에 많이 챙겨 먹는 취나물!

그러나 요즘은 나물 반찬의 시기 구분이 없죠.

덕분에 사철 내내 나물 요리도 먹지요. ㅎㅎ

취나물 구수한 된장무침 만들기!^^

 

취나물 데쳐서 고추장 식초로

새콤달콤 무쳐도 좋지만

이번에는 구소한 된장으로 무쳐 봤네요.

밥 비벼 먹으니 구소하고

취나물의 향을 즐겼네요. ㅎㅎ


 

반응형

 

 

취나물 된장무침 재료 :)
취나물 120g, 쪽파 조금, 홍고추 1, 청고추 1, 깨소금 1큰술
된장 1큰술, 까나리 액젓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1큰술 

 

 

취나물 씻어주고

쪽파는 1번 썰어주고요

 

홍고추 청고추는 잘게 다져 줍니다.

 

 

취나물은 끓는 물에 소금 1큰술 넣고 데쳐주고  
취나물 건져내고 쪽파도 데쳐 줍니다.

 

 

데친 취나물과 쪽파를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취나물 된장무침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 재료 : 된장 1큰술, 까나리 액젓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1큰술)

 

취나물의 꼭짜서 물기를 제거하고

다진 홍고추 청고추 넣어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양념장도 부어 줍니다.

 

 

취나물 된장무침 재료 모두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마무리합니다.

 

 

 

취나물 구수한 된장무침 만들기!

 

취나물 무침은 언제나

그 향은 제대로입니다.

 

취나물 데쳐서 고추장 식초로

새콤달콤 무쳐도 좋지만

이번에는 구소한 된장으로 무쳐 봤네요. ~~

밥 비벼 먹으니 고소하고

취나물의 향을 즐겼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