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가을반찬, 가지나물 무침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11. 4.
반응형

가을 반찬, 가지나물 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뭘 먹을지 고민되시죠.

간단한 가지나물 쪄서 무침 간단하게 만드는 법입니다.

노지 가지 끝물 수확한 거입니다.

 

가지가 끝물이라 모양이 ㅎㅎ

그래도 맛은 일품이랍니다.

 

오늘도 찜솥에 10분 정도 쪄서

양념장 만들어 무쳐보았네요.

 

가을반찬 가지나물 무침 만들기 해볼게요. ~~

 

가지나물 무침 만들기!

 

가지 요리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물컹한 식감 때문이죠

가지 상태 또는 불 조정에 따라 찌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저는 10분 정도 가지가 작아서 통으로 쪄답니다.

 

 

반응형

 

그래도 부드럽고 맛있는 가지무침

한 끼 반찬으로 잘 먹었답니다. ~~



가지나물 무침 재료 :)
가지 8개, 들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진간장 1큰술, 까나리젓갈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가지를 다듬어서
찜솥에 쪄 줍니다.

 

보통 7~10 정도 쪄 주는데요.
저는 10분 정도 찐 후 식혀 줍니다

 

가지 크기와  강불 약 불에 따라서 찌는 시간이 달라요
너무 많이 찌면 물컹하고 그래요... 

 

식힌 가지를 먹기 좋게 손으로 찌어줍니다.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 재료 : 진간장 1큰술, 까나리젓갈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

 

양년장도 간단하게 준비하였어요

 

 

가지나물에 양념장 붓고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들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가지나물 무침 만들기 완성!^^

 

가지가 끝물이라 모양이... 그래도 맛은 일품이랍니다.

 

오늘도 찜솥에 10분 정도 쪄서

양념장 만들어 무쳐보았네요.

 

물컹한 식감 때문에 가지 요리를 싫어하시죠.~~

가지 상태 또는 불 조정에 따라 찌는 시간이 중요합니다.

저는 10분 정도 가지가 작아서 통으로 쪄답니다.

 

그래도 부드럽고 맛있는 가지무침

한 끼 반찬으로 잘 먹었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