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제철 봄국 냉이쑥국 끓이는 법

by 엠제이mj 2020. 3. 23.
반응형

봄은 봄인가 보네요.

주말에 쑥캐왔는데 아직 크지는 않았지만 쑥국 끓일 만 큼 캐왔네요..

어렵게 해온 쑥으로 냉이쑥국 끓였어요.

 

냉이 쑥국

완전 봄의 맛이자 추억의 맛이었다.

 


재  료

쑥 300g, 냉이 150g, 조갯살 250g, 참기름 2큰술, 국간장 1 1/2큰술, 파 1, 다진마늘 조금, 쌀가루 조금, 들깻가루, 쌀뜨물 2L

 

 

직접 캐논 쑥 고르고.ㅠㅠ

다듬어서 씻어 준비합니다

쑥은 먼지가 많으므로 여러 번 씻어야 하는 거 아시죠.

 

냉이도 다듬어 씻어서

쌀가루 옷을 입혀 준비합니다.

 

냉동 조갯살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참기름 두르고 달달 볶아주어요

국간장도 조갯살 볶을 때 넣어야 배여 들어 맛이 좋아요.

 

볶은 조갯살에 쌀뜨물 붓고 끓여줍니다.

육수를 내어 끓여도 되는데 저희는 쑥향을 더 살리고 구수한 맛을 위해 쌀뜨물로 하였네요.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쌀가루 옷 입힌 냉이 넣어서 끓여줍니다.

 

쑥향을 위하여 쑥은 늦게 넣어서 끓여줍니다.

준비한 파, 다진 마늘 넣어줍니다.

숙향을 살리기 위해 마늘은 조금만 1/2 작은술 정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들깻가루 넣고 마무리합니다.

 

한눈에 봐도 초록의 봄기운이 묻어나죠..~~^^
한 그릇 하고 나면 겨우내 움츠렸던 몸속 세포가 살아날 것 같다.

 

쌀뜨물로 끓여서 구수하고 쑥향이 진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