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생선까스 대구까스 에어프라이어로 만들기

by 엠제이mj 2021. 12. 29.
반응형

생선가스 (대구 필렛 가스)

생선 요리하면 생선구이 생선찜이 많이 생각나는데요 오늘은 대구로 생선까스를 만들어 볼게요

생선가스도 오늘은 식용유로 바삭하게 튀겨야 된다는 편견을 버리기로 하였어요. ㅎㅎ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도 너무 좋아요 식용유로 만들어 먹는 요리 방법을 바꿔본답니다.

 

 

생선까스-대구필렛가스-만들기
생선가스 (대구까스)


예전에 어려서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면, 돈가스, 비프커틀릿, 생선가스 중에서 선택하는데 저는 생선가스 좋아해서 자주 먹었었어요. 그 생각도 나고요 ㅎㅎ 말하다 보니 제가 아주 옛날 사람이네요..~~
소스도 그냥 옛날 생각에 돈가스 소스로 만들어 봤답니다.

 


생선까스 (대구 필렛 가스) 재료 : 

생선 대구 1/2, 밀가루, 빵가루, 계란 2, 소금 조금, 후추, 미림 1큰술 

 

생선가스 (대구 필렛 가스) 만들기

 

손질한 대구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여 미림을 뿌려 주고 소금 간을 해 줍니다 

 

 

밀가루, 계란, 빵가루 옷을 입혀 줍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5분 돌려서 한번 구워주고요

노릇노릇하게 색을 내기 위해 온도를 조금 더 올려서 200도 5분을 추가로 구워줬다.

 

 

 

소스 만들기..ㅎㅎ

돈가스 소스에 물 조금 붓고 끓여주고

마늘, 버섯, 파프리카, 땡고추 썰어서 넣고 잘 익혀주면 됩니다.

소스는 

마요네즈 3스푼, 머스터드 2스푼, 올리고당 1스푼과 소금과 후추도 톡톡 뿌려 골고루 섞어주면 맛있는 타르타르소스 만들기 완성되지만 저는 전통 돈가스 소스 맛을 즐기려고 만들었네요.

 

다음에는 타르타르소스도 만들어서 소개드릴게요. ㅎㅎ

 

 

마지막으로 생선가스에 후추 톡톡 뿌리고..

야채와 야채수프도 같이 담아내어봅니다.

 

* 후추 사용에 대하여... 후추는 모든 조리 후 뿌리는 것을 추천드려요 후추가 가열 과정에 유해물질 발생한답니다. 국물요리는 괜찮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대구가스-만들기
대구필렛가스

생선가스는 역시 빵가루 입혀서 만드게 맛있더라고요.

대구 필렛으로 생선가스 만들기 위해 미리 시장에서 대구 생선을 다듬어 왔어요. ㅎㅎ

 

살코기가 실하고 뼈가 없어서 생선가스를 만들기에도 좋고, 그냥 구워서 먹기에도 너무 좋은 대구 필렛입니다.
​대구는 요즘이 제철이랍니다. 대구요리를 추가로 소개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