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콩나물 무국 달달하게 끓이는법

by 엠제이mj 2022. 1. 21.
반응형

콩나물 뭇국

 

저희는 국물 요리가 빠지지 않고 자주 만들어 먹는데요

오늘은 달달하고 고수한 콩나물 뭇국을 끓였네요.

 

콩나물-무국-끓이는법
콩나물 무국

 

콩나물에 무채를 넣고 달큼하게 끓여낸 콩나물 무국!

국물 맛이 정말 달달하고요 구수하답니다. 여기에 청양고추를 넣어서 칼칼한 맛도 첨가되었네요.~~

바로 콩나물 뭇국을 시작해볼게요. ㅎㅎ

 



콩나물 무국 재료 : 

콩나물 1500g 무 150, 홍고추 1, 땡고추 1, 파 1, 다진마늘 1작은술, 참기름 2큰술, 소금 1작은술, 쌀뜨물 1L,


 

콩나물 무국 끓이는법

콩나물, 무, 홍고추, 땡고추, 파를 준비합니다.

고추와 파는 어슷 썰어주고요

무는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쌀뜨물 1L 준비하고요.

 

 

팬에 참기름 2큰술 두르고 무채 넣고 볶아줍니다.

무는 볶아야 고소하고 달달 하답니다.

 

무채 나물 어느 정도 볶아 주고, 소금 1작은술 넣고 볶아줍니다

 

 

쌀뜨물 1L 붓고 끓여 줍니다.

국물이 하얀 게 곰탕 국물 같아요. ㅎㅎ

 

국물이 끓어오르면 콩나물 넣어서 3분 정도 끓여줍니다.

 

 

다진마늘 1작은술, 홍고추, 땡고추, 파 넣고 팔팔 끓여서 마무리합니다.

간을 보고 부족하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주세요.

 

 

콩나물-무국-끓이는법
콩나물 무국

콩나물에 무채를 넣고 달큼하게 끓여낸 콩나물 뭇국 완성!^^

 

국물 맛이 정말 달달하고요 구수하네요

청양고추를 넣어서 칼칼한 맛도 나고요.

 

국물이 부드러워서 아침 국으로 정말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