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올갱이묵 무침 담백하게 짭쪼름하게 만들기

by 엠제이mj 2022. 1. 25.
반응형

올갱이묵 무침

사실 올방개묵은 어렸을 때 어머니가 만들어 주었는데...
정말 오랜만에 먹으보네요..ㅎㅎ

 

 

올갱이묵-무침-만들기
올갱이묵 무침

올방개(올갱이)묵무침! 담백하게 짭쪼름하게 무쳤네요.

올방개묵 올갱이묵 묵 양념 묵무침 색다른 식감이네요

도토리묵은 미끌거려 먹기가 힘들다면
올방개묵은 젓가락으로 집기가 편했어요.^^

 



올갱이묵 무침 재료 :
올갱이묵 300g, 김 조금, 파, 참기름

 

양념장 재료:
간장 1큰술, 소금 조금, 깨소금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매실액 1큰술, 파 조금

 


​올갱이묵 무침 만들기

 

올갱이묵 300g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줍니다.

* 기호에 따라 크게 또는 길쭉하게 썰어 주어요.

 

 

올갱이묵 무침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양념장 재료 : 간장 1큰술, 소금 조금, 깨소금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매실액 1큰술, 파 조금)

 

 

볼에 썰은 올갱이묵과 다진 파 김을 넣고

양념장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무친 후 참기름 조금 더 넣어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그릇에 담은 파 깨 조금 솔솔 뿌려준다.

 

깨소금과 참기름의 고소한 내가 진동하고,
탱글탱글한 올갱이묵 식감이 너무 좋아요.~~

 

담백한 맛의 밥반찬으로도 좋고요
도토리묵과 청포묵과는 또 다른 탱탱하고 쫀득한 올갱이묵 식감이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