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봄나물 요리, 황태 쑥국 끓이기

by 엠제이mj 2022. 3. 25.
반응형

봄나물 요리, 황태 쑥국 끓이기

봄에는 해마다 끓여먹고 지나가는데요.

시장에서 하우스 쑥을 샀더니 벌써 길게 자랐더라고요

오늘은 구수한고 입맛 나는 쑥국입니다.

 

황태-쑥국-끓이기
황태 쑥국



쑥에 된장 풀어넣고 황태채를 넣어서 끓여 보았어요

정말 구수하게 끓였습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쑥향이 향긋하고 콩가루의 구수함이 잘 어울리는 쑥국입니다.

 

 

황태 쑥국 끓이기 재료

쑥 200g, 황태채 30g, 대파 1, 콩가루 1컵, 육수 1.5L

된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파 1, 다진마늘 1작은술

 


봄나물 요리, 황태 쑥국 끓이기 

쑥, 황태채, 콩가루를 준비합니다.

 

 

육수도 끓여서 준비하고요

(멸치, 버섯, 다시마)

 


쑥에 콩가루 옷을 입혀 줍니다.

 

육수 건더기를 건져내고 끓여서
황태 넣어서 5분 정도 끓여줍니다.

 

 

된장 3큰술 고추장 1큰술 풀어넣어줍니다.

 

 

준비한 쑥 넣고 끓여줍니다

 

파 다진마늘 넣어서 한소끔 끓여 줍니다.

 

 

황태-쑥국-끓이기
황태 쑥국

 

봄나물 요리, 황태 쑥국 끓이기 완성!^^


콩가루를 넣어서 황태포만 넣어 끓였어도 국물 맛이 시원하고 구수하고요.
쑥향이 솔솔 나는 맛있는 봄요리 쑥국이 만들어졌네요. ~~


멸치육수를 진하게 끓여서 진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요리가 되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