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쑥 버무리 만드는 법 간단해요

by 엠제이mj 2020. 4.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엠제이입니다
주말에 강가(낙동강)에 가서 쑥을 캐고 왔어요
강가 맑은 공기도 마시고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서 쑥도 캐고 너무 좋았네요 ㅎㅎ

 

봄은 우리 식탁을 더 풍성하게 해 주죠 !!

봄나물들이 다양하니까요. ~~

 

요즘 제철이 먹는 식재료가 가장 맛있다고 보는데

오늘은 쑥 버물리 만드는 법 보여 드릴게요

 

쑥향이 은은하게 나는데 밖에 나갈 필요도 없고 집에서 쉽게 해 먹을 수 있어요

 


재 료
쑥 200g, 대추 5, 건포도 한 줌
쌀가루 3컵, 밀가루 1컵, 설탕 3큰술, 핑크 소금 1큰술

 

 

요즘 날씨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쑥이 제법 크네요...ㅎㅎ

 

 

쑥을 다듬어서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쑥은 이물질이 많으므로 많이 헹구어야 합니다.. 

10번 정도 헹구었나 봅니다. ㅠㅠ

 

 

버물리용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어야 해요.

쌀가루 3컵, 밀가루 1컵, 설탕 3큰술, 핑크소금 1큰술 넣고 고고루 섞어주어요..

설탕 소금은 기호에 따라 가감하세요...

 

 

채에 버물리 가루를 한번 내려 줍니다.

덩어리를 없이 곱은 버무리를 위하여....

 

대추도 잘게 썰어서 넣고
건포도 조금 (한 줌) 준비합니다

옛날에는 건포도, 대추 없이도 많이 해 먹었는데..  ㅎㅎㅎ

부재료로 완두콩도 넣으셔도 좋습니다.

 

 

찜솥에 물을 올려놓고 먼저 끓여줍니다.

끓어올라야 버물리를 넣을 수 있으므로 미리 끓여 줍니다.

 

 

쌀가루와 밀가루와 같이 섞어서 쑥도 가루 옷을 입혀 줘요

하얀 눈송이처럼 먹음직스럽네요..ㅎㅎ

밀가루 조금 넣으니 쑥에 가루가 잘 입혀집니다.

 

 

자 이제 물이 끓어니 안쳐 볼게요.

쑥을 넣고 가루를 위에 뿌려주면서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밀가루 조금 넣은 게 신의 한 수네요

포실포실 한 쑥 버물리 진짜 버물리 답네요. ㅎㅎㅎ

 

끓어오른 찜솥 뚜껑을 닫고 20분쯤 쪄 주면 됩니다..  짠 ~~~ 버물리 완성..
물리가 완성되는 숙향이 솔솔 ~~ 납니다
젓가락으로 쑤셔 보면 하얀 가루가 묻어 나오면 아직 덜 익은 거고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입니다

 

숙향이 솔솔 단맛이 더 맛있습니다
아이 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쑥 버무리입니다.. ㅎㅎㅎ

 

 

지금 이 시기만 쑥 버물리 가능합니다.

이웃님들도 함 해보세요.. 

 

혼자 먹기 아까워서 나누었네요.

만드는 과정은 간단하고 맛은 좋은 쑥버무리 가성비 최고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