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봄나물 세발나물 겉절이 만드는 법

by 엠제이mj 2020. 4.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엠제이입니다
오늘은 날씨도 너무 화창하고 좋네요
무슨 반찬을 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시장에서 세발나물 발견했네요

그래서 세발나물 겉절이를 만들어 먹기로 하였습니다

 

 


무쳐 먹는 거보다 겉절이가 좋다고 우리 신랑 이야기하네.. ㅎㅎㅎ
그래서 겉절이를 했어요. ~~
당뇨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세발 나물 겨울 봄철에 먹는 나물입니다

 



재 료
세발나물 150g, 양파 1/2, 홍고추 1, 고춧가루 1 1/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1큰술, 액젓 1큰술, 매실청 1큰술, 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깨소금 1큰술

 

세발나물 깨끗이 세척하여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양파도 얇게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하고
홍고추는 씨를 빼고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념 만들기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서 완성시킵니다.

(고춧가루 1 1/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1큰술, 액젓 1큰술, 매실청 1큰술, 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깨소금 1큰술)
새콤한 맛을 내기 위하여 식초를 3큰술 넣었어요

 

준비된 양념장에
세발 나물 넣고
양파 넣고
홍고추 넣고
골고루 잘 버무려 줍니다

 

 

세발나물 고소하면서 새콤하네요
혈압에도 좋다는 세발나물 겉절이 만들어 드세요

 

고소한 맛을 원하면 참기름 1큰술 추가로 넣도 좋아요.

 

 

양파와 같이 무침하여 식감이 더 살아납니다
데쳐서 나물무침해도 되지만 생 세발낙지로 겉절이 해도 너무 좋네요

 

다음에 데쳐서 나물 무침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