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여름김치 알배추 겉절이 김치 매콤하게 담그는법

by 엠제이mj 2022. 7. 15.
반응형

여름김치 알배추 겉절이 김치

 

여름에는 얼갈이 열무 알배추로 물김치를 시원하게 만들어 먹는데요

물김치 담으려고 알배추 작은 거 2포기 구입해 왔는데... 작은아들이 매콤한 알배추 겉절이 김치가 먹고 싶다고 하네요. ㅎㅎ

그럼 아들이 원하는 알배추 여름김치를 만들어보려고요. ㅎㅎ

 

알배추-겉절이김치-담그는법
알배추 겉절이 김치

매콤한 걸 원한 다고 하길래 홍청양고추와 청양 고춧가루를 준비하고..

바로 배추 다듬어서 절였네요

 

그리고 겉절이 김치를 후다닥 만들었어요..

재료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지요 알배추 겉절이 김치 간단하게 담그는 법입니다.

 

 

여름김치 알배추 김치 재료

알배추 2, 쪽파 한줌, 부추 한줌 

양파 1개, 사과 1/2, 홍청양고추 4개, 마늘 7쪽, 생강 1쪽 새우젓갈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고춧가루 6큰술, 청양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통깨 2큰술

 

여름김치 알배추 김치 매콤하게 담그는 법

배추 3~4cm 크기로 썰어서 씻어 줍니다

 

 

알배추 소금으로 1시간 정도 절여줍니다
중간에 뒤집어 주어요

 

 

 

쪽파, 부추 3cm 정도 크기로 썰어 줍니다.

 

 

알배추 김치 양념장 만들기

양념 재료 모두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양념 재료 : 양파 1개, 사과 1/2, 홍청양고추 4개, 마늘 7쪽, 생강 1쪽 새우젓갈 2큰술 멸치액젓 2큰술)

 

 

고춧가루 6큰술, 청양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큰술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절인 알배추 흐르는 물에 헹구어 주고
체에 받혀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알배추 큰 볼에 담고 
양념장 붓고 무쳐줍니다.

 

쪽파 부추도 넣고
양념장 붓고 무쳐줍니다.

 

 

 

마지막으로 통깨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여름김치 알배추 겉절이 김치 매콤하게 담그는 법 완성 ^^

알배추를 먹기 좋게 썰어서 겉절이 김치를 담으니 편리하고 바로 먹을 수 있었네요.

매콤하게 만들어야 작은 아들이 좋아하게 될 것 같아.. 

청양 고춧가루를 섞어서 양념장 넉넉히 붓고 보니 매콤하게 제대로 만들어진 듯하군요. 

작은 아들이 밥 위에 김치 한점 올려 먹어보고 엄마 최고이라네요...

이런 맛에 스트레스도 풀고 맛난 반찬도 만들고 하니 너무너무 행복하네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