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천도복숭아 깍두기 아삭하게 만드는법

by 엠제이mj 2022. 7. 12.
반응형

천도복숭아 깍두기

 

오늘은 여름과일 중에서도 복숭아입니다.

복숭아는 다양하게 백도 황도... 참 다양하지요 여름엔 복숭아를 많이 먹어야 피부미용에도 좋은 거 아시죠.

그래서 여름과일 복숭아로 여름 반찬 깍두기 김치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천도복숭아-깍두기-만들기
천도복숭아 깍두기

 

제철과일 딱딱이 복숭아 천도복숭아로 깍두기 김치 생각만 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죠. ㅎㅎ

그래요 정말 맛있어요 아이들도 정말 잘 먹고요.

여름이면 꼭 천도복숭아를 찾아요. ㅎㅎ

닥닥이 복숭아도 먹고 반찬 천도복숭아 깍두기도 정말 아삭하고 달달하게 만들었네요.
 

아삭아삭 어찌나 달고 맛나는지 그냥 먹어도 좋지만 깍두기 한번 만들기 해 보았답니다.

 




천도복숭아 깍두기 재료

천도복숭아 5개, 양파 작은 거 1개, 부추 약간

고춧가루 1큰술, 새우젓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매실액 1큰술, 조청 1큰술, 깨소금 1큰술 

 * 과일 김치는 단맛이 있어서 설탕은 사용하지 않고 꿀이나 조청을 사용합니다 


천도복숭아 깍두기 아삭하게 만드는 법

천도복숭아 깍둑썰기해서 준비합니다.

복숭아 그냥 주워 먹어도 달달하니 정말 맛있네요..

 

 

양파 채 썰어주고 
부추 3cm 정도 썰어줍니다.

 

 

 

천도복숭아 깍두기 양념 재료(고춧가루 1큰술, 새우젓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매실액 1큰술, 조청 1큰술, 깨소금 1큰술) 무두 넣어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 새우젓은 잘게 다져서 사용합니다.

 

 

천도복숭아, 양파, 부추 넣고

양념장 붓고 겉절이 만들듯이 무쳐서 마무리합니다.



천도복숭아-깍두기-만들기
천도복숭아 깍두기

천도복숭아 깍두기 아삭하게 만드는 법 완성! ^^

얼른 맛보고 싶어 지던걸요. 모양은 천도복숭아 같은데 속은  황도인 듯 신비한 과일 반찬이랍니다.

 

 

천도복숭아-깍두기-만드는법
천도복숭아 깍두기

천도복숭아 깍두기 아삭하게 만드는 법!

 

천도복숭아 올해는 정말 아삭하니 그냥 먹어도 좋고 반찬으로 먹으니 더 좋은 거 같아요. ㅎㅎ

과일 깍두기는 남녀노소 다 좋아라 할 것 같아요.

깍두기 반찬 먹을 때마다 과일 먹는 이 기분!.

그냥 먹어도 맛있는데 당연히 깍두기 김치 만들어 먹으니 밥반찬으로 식사할 때마다 먹을 수 있어 좋네요.

반응형

댓글